메뉴

<오늘의 외식가> 제너시스BBQ, 탐앤탐스, 본죽, 하남돼지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제너시스BBQ,‘bbq 올리버스’적극 지원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지난 22일 BBQ 의 LoL 프로팀 ‘bbq 올리버스’의 ‘2018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의 1라운드 마지막 경기인 킹존 드래곤X와의 경기를 직접 관전하며 응원을 펼쳤다.

BBQ는 이날 윤홍근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경기장을 방문해 관객들에게 신메뉴 오지구이와 콜라 600인분을 무료로 나눠 주며 bbq 올리버스의 승리를 기원하고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BBQ의 응원에 힘입어 bbq 올리버스는 치열한 접전 끝에 7연승 중인 킹존 드래곤X를 2대1로 누르고 승리했다.

윤 회장은 "bbq 올리버스팀 선수들을 직접 만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직접 경기장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승리까지 거두어 매우 기쁘다"며 "BBQ는 앞으로도 bbq 올리버스팀의 선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bbq 올리버스를 사랑해 주시는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치킨 시식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BBQ는 실제로 롤챔스 bbq 올리버스 전 경기에 치킨 시식행사를 지원했다. 현재까지 총 9경기에 치킨 약 5000인분을 제공하며 팬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BBQ는 LoL 팀 사이에서도 적극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난 연말에는 일본 쿠슈 온천여행을 통해 선수단 및 코칭 스탭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선사했으며 선수들의 숙소에 게임 대회장과 동일한 스펙의 PC 와 모니터 장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탐앤탐스 직원도 함께 가는 '투게더 캠페인'

탐앤탐스는 지난 22일 탐스커버리 건대점에서 전국 직영매장 인력 및 수퍼바이저를 대상으로 ‘실전 법률 상식(이하 법률 교육)’ 강연을 진행했다.

탐앤탐스는 고객 최접점의 매장 직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아찔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이번 법률 교육을 마련했다. 법무법인 한별의 허종선 변호사가 강연자로 참석해 직원 피해를 막기 위한 상황별 사례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대처 방안 및 관련 법률 상식을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늦은 시간에 흔히 발생하는 만취 고객 사례로 시작되었다. 취객이 매장에서 소동을 벌일 경우 올바른 대처 방법과 해당 법을 질의 응답 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며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쉽게 접하기 어려운 눈높이 교육이기에 직원들의 관심도 높았다. 50분으로 예정되었던 교육 시간이 1시간을 훌쩍 넘긴 후에야 끝이 난 것. 직원들은 매장 내 분실물 보관 및 소란스러운 고객 대응과 같은 간단한 내용부터 도난 사건, 매장 내 불법 행위, 고객의 부적절한 행동 등에 대한 무거운 내용까지 질문을 계속 이어갔다. 허종선 변호사는 교육이 끝난 후에도 직원들과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며 상시 법률 지원을 비롯해 추후 다시 한 번 해당 교육을 진행할 것을 약속했다.

허종선 변호사는 “이번 강연은 매장에서 돌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본 법률 상식’을 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면서 “흔히 발생하는 사례 외에도 실제 직원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고충을 해결해주기 위해 지속적인 법률 조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강연을 기획한 탐앤탐스 이대형 경영관리본부장은 “직원은 탐앤탐스의 소중한 자원으로 직원 안전은 기업에서 추구해야 할 최우선 가치다”며 “탐앤탐스와 함께하는 사람들과의 상생 ‘투게더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며 직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전방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본죽, 카카오톡 선물하기 설 연휴 매출 42% 증가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은 설 명절을 맞이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감사의 선물을 전달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전년 대비 42%의 매출 상승 효과를 누렸다고 23일 밝혔다.

본죽과 본죽&비빔밥카페는 이번 설 명절 당일 3주전부터 3일후까지 24일간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 2017년(01.10~02.02) 대비 2018년(01.29~02.21)일 기준 매출이 42%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전체 메뉴 가운데 부드러운 식감에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전복죽과 쇠고기버섯죽이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올해 설 명절 기간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한 전복죽(1만원)은 한 그릇 안에 전복을 풍성하게 담고 있어, 단백질 함유가 높고 원기회복을 돕는 대표적인 보양 메뉴다. 2위를 기록한 쇠고기버섯죽(8000원)은 쇠고기와 버섯의 조화로 면역력 증강에 좋고 입맛을 돋우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 메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설 명절 감사의 선물을 직접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 모바일로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본죽은 받는 이의 건강을 생각하는 의미를 더해 가격 대비 만족도 높은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나홀로 명절을 보내는 ‘혼설족’이 늘어나면서 부담스러운 명절 음식 대신 든든한 ‘보양죽’을 선택하는 경향도 두드러졌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인기 있는 메뉴의 경우,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선물인 만큼 가격보다 영양성분이나 재료를 중시하는 특징이 매우 강하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음식을 대접하는 마음으로 선물하기에 가장 좋고 만족도 높은 본죽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남돼지집, 강릉 매장 올림픽 특수

하남돼지집이 올림픽 특수와 해외 고객 방문 급증으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하남돼지집은 강릉 선수촌에 위치한 강릉 유천점 매장이 외국인 선수단과 외신 기자들을 중심으로 방문객이 늘면서 매출이 지난 달 대비 약 2배 이상 오르며 올림픽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하남돼지집 매장 매출 상승의 주된 요인으로는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로 고기 굽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이라도 가장 맛있는 상태의 돼지고기를 맛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삼겹살이 해외에서 최고의 한국 음식을 추천할 때 항상 상위를 차지하며 한국에서 맛 보고 싶은 메뉴로 외국인들에게 인식되고 있다는 점도 하남돼지집을 방문하는 주된 요인으로 분석된다.
 
실제 올림픽 이후 선수와 외신 기자들을 중심으로 삼겹살을 먹는 인증 사진이 지속적으로 올라와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모 중국 방송사는 하남돼지집 강릉 유천점 모습 등을 촬영해 가기도 했다.
 
이로 인해 현재 하남돼지집 매장에서 삼겹살이 외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좋은 메뉴로 꼽히고 있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올림픽이 시작되기 전부터 한국의 맛을 알린다는 신념으로 최고의 품질의 돼지고기와 서비스로 외국인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며 "이번 올림픽을 통해 많은 외국인들에게 우리의 삼겹살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된 거 같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