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제일제당, 명절 후유증 해소할 일품 요리 HMR 제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긴 설 연휴가 지나고 어느새 일상으로 돌아갈 시기가 다가왔음에도 불구하고, 명절 기간 가사 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 등 명절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가정간편식은 한식 일품 요리, 국.탕.찌개, 냉동밥 등의 한식 요리뿐만 아니라 저열량 요리와 서양식 요리까지 간편식 제품 카테고리도 다양화되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는 명절 기간 가사 노동으로 지친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한식 간편식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비비고 ‘한식 일품요리 3종’은 평소 가정에서 요리하기 번거로웠던 찜, 볶음 요리도 2분 30초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제품으로 명절 이후 주부들의 식사 준비에 대한 수고를 덜어 줄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돼지갈비찜, 찜닭, 닭볶음탕으로 구성된 비비고 한식 일품요리는 큼직한 고기와 야채를 담아 깊은 맛과 풍부한 식감을 살렸으며, 비비고만의 ‘한식 HMR 상온 기술’로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을 보존한 것이 특징이다.


국.탕.찌개도 한식 간편식을 활용한다면 최대 5분이면 뚝딱 완성할 수 있다. 두부 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황태해장국, 육개장, 쇠고기 미역국 등으로 구성된 비비고 가정식은 냄비에 약 5분만 끓여내기만 하면 완벽하게 집에서 만든 듯 한 상을 차려낼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다.


만약 직접 국을 끓을 때 밑 국물이 필요하다면, 간편식으로 판매되고 있는 사골곰탕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데, 비비고 사골곰탕은 실제 8시간 동안 고아낸 제품으로 국•탕•찌개•전골 등의 밑 국물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번거로운 반찬 준비 없이 간편식 단 하나만으로 든든한 한끼를 완성하길 원한다면, 냉동밥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비비고 냉동밥은 전자레인지 단품 조리만으로도 집에서 만든 듯한 볶음밥과 나물밥, 비빔밥을 즐길 수 있다.


간편식이지만 취나물, 곤드레나물, 통새우, 낙지 등 원재료의 살아 있는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대파, 양배추 등 각종 야채 역시 풍성하게 들어가 맛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더했다. 무엇보다 냉동밥 단 하나로도 든든한 한끼 식사를 만들 수 있어 식사 준비 과정을 덜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명절 내내 고열량의 음식 섭취로 건강 관리나 다이어트가 고민이라면 저열량 간편식으로 식사 준비를 해보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곤약면을 활용한 저열량 간편식 ‘미인면’을 선보이고 있다. 튀긴 면 대신, 100g 당 열량이 10kcal 가량에 불과하고 포만감이 상대적으로 큰 곤약면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김치말이 육수’, ‘동치미육수’, ‘베트남쌀국수육수’ 등 다양한 맛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식사 대용의 저열량 간편식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명절 내내 먹은 한식이 아닌, 평소와 다른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CJ제일제당의 ‘고메 상온 간편식’을 추천한다. 집에서 간편하게 외식 전문점 셰프의 미식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이 제품은 고메 함박스테이크, 고메 토마토미트볼, 고메 로제치킨, 고메 크림베이컨포테이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관계자는 “명절 연휴가 지나고 주방 일을 덜어주는 가정간편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빠르고 간편하게 든든한 한끼 식사가 가능해 명절 후유증을 겪고 있는 주부들에게 명절 이후 식사 준비에 대한 수고를 덜어줄 ‘힐링템’으로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