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CJ제일제당, 롯데제과,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 '고메 수프'

CJ제일제당이 전문점 수준의 맛∙품질을 구현한 '고메 수프'를 출시했다. '고메 수프'는 ‘고메 머쉬룸 어니언 수프’, ‘고메 브로콜리 치즈 수프’, ‘고메 토마토 크림 수프’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선보인 '고메 수프'는 전문점에서 즐기던 깊고 진한 수프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정통 수프 제조 방식인 블렌딩 제조기법을 적용, 주요 원료를 직화 솥에서 직접 볶아 원물감을 살리고 원료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치킨스톡을 넣어 깊고 진한 맛을 살렸고, 각 제품별로 어울리는 허브를 넣는 등 셰프 레시피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고메 머쉬룸 어니언 수프’는 양송이와 표고 버섯을 볶아 깊고 풍부한 버섯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오랫동안 볶아 달콤한 양파와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향긋한 허브인 타임을 넣어 풍미를 살렸다. ‘고메 브로콜리 치즈 수프’는 고소한 파마산 치즈와 향긋한 바질페스토, 감자가 함께 들어있어 고소하고 부드럽다.


‘고메 토마토 크림 수프’는 토마토의 부드러운 산미를 느낄 수 있으며, 향긋한 바질과 오레가노 허브로 풍미를 살렸다. 바삭한 크루통(수프에 띄우는 튀긴 빵조각)과 향을 돋구는 파슬리가 함께 들어있다.


CJ제일제당은 대형마트에서 시식행사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 알리기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수프가 주로 사이드 메뉴로 활용되는 만큼, 제품과 잘 어울리는 메뉴를 알려주는 레시피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미식 HMR의 대표 제품으로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최동재 신선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고메 수프'는 정찬의 사이드 메뉴는 물론 조식이나 브런치의 메인 메뉴로도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롯데제과, 밸런타인데이 기획제품 8종 출시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기획제품 8종을 선보였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기획제품은 오버액션토끼를 비롯해 도모군, 스누피 등의 캐릭터를 콘셉트로 한 제품과 인기 아이돌그룹 워너원을 전면에 내세운 제품 및 금괴,  하트 모양 등의 패키지가 특징인 제품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여졌다.


이들 기획제품은 포장지 전, 후면에 귀여운 모습의 캐릭터들이 디자인 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포장 케이스 안에는 소비자들로부터 오랜 기간 사랑 받아 온 가나초콜릿, 크런키 초콜릿, ABC초콜릿, 드림카카오 등 인기 제품이 들어 있어 상품의 가치를 높여준다.


한편 이번 기획제품은 제품에 따라 판매하는 유통채널이 다르다. 오버액션토끼 제품은 세븐일레븐, 워너원 패키지 제품은 CU와 GS25, 스누피와 금괴 형태의 제품은 홈플러스, 하트 상자는 롯데마트, 도모군 캐릭터 제품은 이마트에서 각각 판매한다.

 
파리바게뜨, ‘퐁당쇼콜라식빵’

SPC그룹(회장 허영인) 계열사 파리크라상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퐁당쇼콜라식빵’을 출시했다. ‘퐁당쇼콜라식빵’은 매장에서 매일 직접 구워내는 촉촉한 식빵에 프랑스산 정통 가나슈를 듬뿍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초콜릿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부드럽게 손으로 뜯으면 결결이 살아있는 식빵 속에서 진한 초콜릿이 꿀처럼 흘러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퐁당쇼콜라식빵은 촉촉한 식감과 진한 초콜릿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달콤한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며, “달콤한 초코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다쿠아즈 샌드’ 4종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이하여 새로운 디저트 ‘아이스 다쿠아즈 샌드’ 4종을 선보였다. ‘아이스 다쿠아즈 샌드’는 이번 시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아이스 다쿠아즈 샌드’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푹신한 프랑스 프리미엄 구움과자인 다쿠아즈 사이에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가득 담은 디저트다. 그린티, 카라멜, 허니치즈, 스트로베리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4개의 아이스 다쿠아즈 샌드를 구매하면, 오버액션토끼 박스에 담아 더욱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발렌타인 시즌을 맞이해 프리미엄 디저트 다쿠아즈를 활용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상온에 3~4분 정도 꺼내두었다가 먹으면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아이스 다쿠아즈 샌드를 맛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