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아는 사람만 아는 ‘핀 트레이딩’은 어디?

코카-콜라, 세계인과 하나되어 즐길 수 있는 ‘핀 트레이딩 센터’ 오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월드와이드 파트너사이자, 90여년 간 올림픽을 후원해 온 코카-콜라는 8일 강릉시 교동 올림픽 파크 내에 세계인들의 올림픽 핀 트레이딩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코카-콜라 핀 트레이딩 센터(Pin Trading Center)를 오픈한다. 


올림픽 장외 비공식종목이라 불리며, 전세계 올림픽 팬들 사이에 짜릿한 올림픽 문화로 사랑받고 있는 ‘핀 트레이딩’은 보유하고 있는 올림픽 기념 핀을 서로 교환하는 것으로, 전 세계의 핀 수집가들은 올림픽 기간이 되면 올림픽이 개최되는 곳에 모여 원하는 핀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코카-콜라는 1988년 2월 캘거리 동계올림픽에서 IOC(국제올림픽위원회) 승인을 받아 최초로 핀 트레이딩 센터를 선보인 후, 전 세계 사람들이 국가, 나이, 성별, 직업을 뛰어넘어 핀 트레이딩 문화를 공유하고 더욱 짜릿한 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88서울올림픽에서도 짜릿한 기념핀을 선보인 코카-콜라는 무려 30년의 긴 역사 동안 전 세계 열정적인 핀 트레이더들과 하나되어 핀 트레이딩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것.


이번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만날 수 있는 코카-콜라 핀 트레이딩 센터는 핀 트레이딩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되며, 관람객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올림픽 추억과 경험을 선사한다. 코카-콜라 핀 트레이딩센터에 방문하면 전 세계에서 모인 핀 수집가들과 핀을 교환하는 것은 물론, 역대 코카-콜라 올림픽 핀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방문 인증샷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평창동계올림픽 체험공간인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 윈터스포츠를 즐기고 있는 폴라베어, 마그네틱 기능을 겸비한 코카-콜라 병뚜껑 등 다양한 코카-콜라 만의 아이코닉한 올림픽 기념핀을 받을 수 있다. 코카-콜라의 올림픽 기념핀은 핀 트레이딩 센터외에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CokePLAY (코-크 플레이)’, 서울과 강릉의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 등에서도 2018 평창동계올림픽 체험과 함께 제공된다.


코카-콜라 핀 트레이딩 센터는 강릉시 교동 올림픽 파크 내에 위치하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폐막 당일인 2월 25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방문 가능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사람들과 함께 나누며 반복되는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코카-콜라 처럼, 핀 트레이딩은 인종·언어·종교가 다르더라도 하나되어 올림픽을 더욱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며, “올림픽 핀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핀 트레이딩과 함께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동계올림픽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전세계인들과 더욱 짜릿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