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건식투데이 2018 신년호' 발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국내 외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회원사 간 원활한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협회지 ‘건식투데이 2018 신년호’를 발간했다.

이번 신년호에는 2017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결산 및 올해 전망에 대해 자세히 다뤘다. 특히, 주요 기업 마케터와 유통전문가들이 참석한 간담회 내용을 토대로, 눈 건강 기능성 급부상, 30대 소비자층 확대, 온라인 채널의 지속적인 강세 등 최신 시장 트렌드를 소개했다.

또 식약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 강대진 과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올해 강화된 안전관리정책에 따른 변동사항들을 안내했다. 이외에도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의 단계적 적용 의무화, 기능성 원료 인정 활성화 등 시장 발전을 위한 주요 정책방향에 대해 들어봤다.

더불어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의 심재헌 소장을 만나 연구개발 부문에서의 남다른 경쟁력에 대해 알아봤다. 또한, 협회 부설 기관인 한국기능식품연구원 검사기획팀의 이장순 팀장과의 인터뷰로, 식품 안전 검사의 필요성을 알리고 연구원과 의뢰인 사이의 원활한 소통을 견인하는 검사기획팀의 사명을 들어봤다.

이외에도 겨울철 유용한 미용 관리 방법, 제철을 맞은 꼬막을 활용한 레시피, 평창으로 떠나는 눈꽃여행 이야기, 정유정 크로스핏 선수와의 인터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읽을거리를 제공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수창 전무는 “협회지 ‘건식투데이’는 회원사 간 소통강화와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해 매번 심혈을 기울여 제작하고 있는 협회의 대표 콘텐츠"라며 “올해도 양질의 정보들을 담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