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제과, 껌 종이에 메시지 전하는 ‘좋은 껌 함께 해요’ 캠페인 진행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후라보노’, ‘자일리톨’, ‘쥬시후레쉬’ 등 판(板) 껌 전 품목(9종)의 껌 종이 디자인을 바꿔, 다양한 이미지와 메시지를 삽입한 ‘아트 메시지껌’을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2015년부터 껌 제품에 짧은 응원메시지를 담은 '좋은 껌 함께 해요’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껌 하나로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의 이 캠페인은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  다양한 활용법이 SNS상에 소개 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으며 2년 넘게 이어왔다.


이번 ‘아트 메시지껌’은 기존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단순히 메시지를 삽입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가미하여 미적 가치를 더했다. 껌 하나 하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각 품목마다 각기 다른 18개 형태의 디자인과 메시지를 적용, 총 162가지 형태의 껌 종이를 선보였다.


‘아트 메시지껌’은 주요 소비층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콘셉트를 적용했다. 직장인이 많이 찾는 ‘후라보노’에는 직장인 캐릭터를 활용한 만화를 삽입하고 ‘우리 막내 많이 힘들지?’ 등 직장에서 쓰는 메시지를 넣었다. 또한 장수제품 ‘쥬시후레쉬’와 ‘스피아민트’에는 복고 콘셉트를, ‘커피껌’, ‘라임껌’ 등에는 힐링 컨셉트와 아기자기한 패턴의 일러스트를 적용했다.


롯데제과는 껌 종이를 활용한 메시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씹고 버릴 때에나 썼던 껌 종이에 감성적인 메시지와 디자인을 입혀, 주고 받는 이들 간 소통과 선물의 의미를 담아, 소비자의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한다는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