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서울우유협동조합, 대상 청정원, 신세계푸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 기능성 비타민 우유 ‘비타민이 살아있다’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이 고칼슘 우유에 비타민C, D를 강화한 새로운 비타민 우유 ‘비타민이 살아있다’를 출시했다.

서울우유 ‘비타민이 살아있다’는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비타민C를 FD(Flex Dos)공법을 활용해 첨가시켰으며 일조량이 부족한 겨울철에 특히 중요한 비타민D 성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D는 칼슘 흡수와 면역 세포생산에 관여하는 영양소로 뼈 건강과 면역력 유지에 필수적이며, 비타민C는 철의 흡수를 돕고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에 필요하다. 이번에 출시한 ‘비타민이 살아있다’ 우유 한 컵이면 일일 권장량의 비타민C 30%, 비타민D 50% 섭취가 가능하다.

패키지의 경우 가족의 영양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주부층을 겨냥해 상큼한 오렌지 색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신선함을 표현했다.

서울우유 윤태영 우유마케팅팀장은 “비타민C와 비타민D는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임에도 불구하고 일상에서영양소 섭취가 부족하다.”며 "비타민C와 비타민D를 동시에 강화한 제품이 없었던 만큼 서울우유 ‘비타민이 살아있다’는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우유 ‘비타민이 살아있다’의 권장소비자가는 900㎖ 한 팩에 2,800원이며, 전국 일반유통점과 할인점,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신제품 4종 출시

대상 청정원(대표 임정배)이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신제품 4종 ‘마늘근위’, ‘매콤두루치기’, ‘주꾸미볶음’, ‘오삼불고기’를 출시했다. 기존 ‘무뼈닭발’, ‘매운껍데기’, ‘불막창' 등 논현동 포차 스타일 콘셉트의 흥행으로 제품라인을 확대했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 해 신규브랜드 ‘안주야(夜)’를 론칭, 가정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안주를 즐길 수 있도록 ‘안주 HMR’을 선보이며 전에 없던 안주 시장을 창출해냈다. 서울 대표 맛집인 논현동 실내포차 안주 스타일에서 착안하여 첫 선을 보인 ‘무뼈닭발’, ‘매운껍데기’, ‘불막창' 메뉴는 별다른 초기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 품귀 현상을 빚는 등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8월에는 ‘직화곱창’, ‘직화모듬곱창’까지 라인업을 확대, 안주류 시장에서 점유율 70% 이상을 기록하며 안주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신제품 ‘마늘근위’는 국내산 닭근위에 생마늘, 버터를 넣고 볶아 근위의 쫄깃한 식감과 마늘, 버터의 향긋한 풍미가 잘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매콤두루치기’는 전문점의 노하우 그대로 돼지고기를 저온에서 숙성하여 솥에서 양파, 파를 넣고 볶아 담백하고 부드러운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주꾸미볶음’은 고온에서 단시간 조리해 쫄깃한 식감을 살린 주꾸미와 청정원 비법소스가 어우러져 맛있게 매콤한 맛이 일품이며, ‘오삼불고기’는 싱싱한 오징어와 고소한 삼겹살이 좋은 궁합을 이룬다.

1~2인분 용으로 포장돼 가벼운 안주로 제격이며 조리법도 매우 간단하다. 약 2~3분 간 전자레인지 또는 후라이팬 조리만으로 근사한 안주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

‘마늘근위’는 160g, ‘매콤두루치기’, ‘주꾸미볶음’, ‘오삼불고기’는 180g이며 가격은 모두 7980원이다. 안주야(夜) 신제품은 가까운 할인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지난 8월에 먼저 출시된 ‘직화곱창’과 ‘직화모듬곱창’도 전자레인지용 패키지(180g)로 출시됐다. 두 제품은 숯불직화로 구워 특유의 불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대상 청정원 마케팅본부 김근애 차장은 “2016년 국내 간편식 시장규모가 2조 2542억 원을 기록했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안주야(夜)는 안주 HMR 시장을 견인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더욱 다양하고 만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푸드, 프리미엄 서양식 가정간편식 ‘베누’ 피자 출시
 
신세계푸드(대표 최성재)가 프리미엄 서양 가정간편식 브랜드 ‘베누(venu)’ 피자 2종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불고기 피자', '콤비네이션 피자' 등 2종으로 선보인 베누 피자는 이탈리아 정통 피자의 맛과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도우를 100℃의 끓는 물에서 만드는 탕종공법을 활용해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유산균 발효액을 첨가해 진한 도우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각종 토핑들의 식감과 신선도를 극대화 하기 위해 냉장으로 출시했다.

조리도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와 오븐, 프라이팬에서 살짝 데우기만 하면 된다.

주요 이마트 내에 위치한 베이커리 매장 '데이앤데이', '밀크앤허니' 42곳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5480원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