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3 (화)

투데이포커스

새로운 식품원료 인정, 식약처가 기술 지원합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새로운(한시적) 식품원료 인정 신청을 준비하는 식품업체나 개발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술상담을 오는 2월부터 실시한다.
   
한시적 식품원료 인정 제도는 국내에서 식품으로 섭취경험이 없는 새로운 식품원료에 대해 안전성 등을 평가해 식품공전에 등재될 때까지 신청한 업체에 한해 식품원료 인정하는 제도다.
 
이번 기술상담은 새로운 식품원료 인정과 관련한 전문 지식 부족으로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연구 개발자와 식품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매월 마지막 수요일 해당 권역 지방식약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새로운 식품원료 인정 제도 소개 ▲제출자료의 범위 및 세부 작성요령 ▲업체별 1:1 맞춤형 기술지원 등이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기술상담이 연구 개발자와 식품업계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식품원료 인정 활성화를 위한 기술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술지원을 받기 희망하는 업체는 23일부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www.nifds.go.kr>국민소통>공지사항) 또는 한국식품산업협회(www.kfia.or.kr>홍보센터>협회 공지사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