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제너시스BBQ, 설빙, 본죽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카카오 주문하기, 요기요 연계 할인 이벤트 활발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카카오 주문하기, 요기요와의 연계를 통해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23일에는 카카오 주문하기를 통해 2천원 할인된 가격에 BBQ메뉴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 주문하기 할인 이벤트는 카카오 주문하기에서 취급하는 전 메뉴에 적용되며 비비큐 전국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BBQ는 매주 수요일 ‘요기요’ 앱으로 메뉴 주문 시 3,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슈퍼레드위크’ 에 참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는 24일 에는 요기요 앱을 이용해 치킨 메뉴 종류에 상관 없이 전 메뉴 3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적용은 ‘요기서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 시에만 적용되며, 전국BBQ 매장에서 사용 가능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할인 이벤트는 지난해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써프라이드 치킨을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써프라이드 치킨은 후라이드와 양념치킨의 환상적인 융복합을 이루는 크런치 토핑의 신개념 치킨으로 올리브유에 바삭하게 튀겨낸 후라이드 치킨에 양파와 간장 베이스의 자포네 소스로 맛을 내고 황금빛 플레이크를 골고루 뿌려 선보이는 치킨 메뉴이다.

한편 비비큐는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치맥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설빙, 아메리카노 할인 프로모션 진행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아메리카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설빙은 전국 주택 상권에 위치한 주요 매장들을 중심으로 설빙의 커피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주택가에 위치한 설빙 매장의 경우 주부 고객의 이용률이 높고, 특히 이들이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가 아메리카노인 것을 감안, 주부 고객들이 편하게 방문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설빙의 아메리카노 할인 프로모션은 전국 약 200여 개의 매장에서 진행되며 매장 별 상황에 따라 2,000원 이하의 가격으로 아메리카노를 판매한다.
 
설빙은 주택 상권의 경우 아이들을 등교시키고 난 후 오전 및 낮 시간대에 모여 커피를 마시는 주부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부담 없는 커피 가격으로 인해 디저트와 함께 먹는 고객도 늘어 매장 매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설빙은 이번 커피 할인 프로모션을 알리고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본사가 직접 행사가 진행되는 가맹점포에 내외부 현수막과 베너 홍보물을 제작하고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설빙 관계자는 "매장 빅테이터를 분석해보면 30~50대 주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로 아메리카노가 상위에 차지할 만큼 커피의 수요가 높은 편이다”며 “이번 아메리카노 할인은 주부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을 것으로 보이지만 대학생 등 20대 고객에게도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또한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점주들의 만족도도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본죽, 통영 굴 메뉴 본포인트 3배 적립 프로모션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은 겨울 제철 맞은 통영 굴 메뉴 구입 시 본포인트를 3배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2월 11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본포인트 3배 적립 프로모션’은 본죽의 매생이굴죽, 버섯굴죽, 특버섯굴죽을 포함해 본죽&비빔밥카페의 통영굴뚝배기, 특통영굴뚝배기 등 제철 맞은 통영 굴 메뉴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본죽, 본죽&비빔밥카페는 물론 본아이에프 브랜드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본포인트를 3배 제공한다.

또한 본죽 및 본죽&비빔밥카페의 통영 굴 메뉴를 아직 맛보지 못한 고객에게 ‘히든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본죽 및 본죽&비빔밥카페에 방문 시 죽 용기에 부착된 스티커 혹은 매장 내 포스터 QR코드에 접속해 휴대폰 번호를 기재하면 2천원 모바일 할인쿠폰(1인 1장)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본죽 및 본죽&비빔밥카페 매장에 비치된 포스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겨울 제철 맞은 굴은 신선도가 높은 것은 물론 아미노산, 비타민, 칼슘, 아연 등 영양소가 풍부해 겨울 대표 보양식으로 꼽힌다”라며 “대표적인 굴 산지인 통영 굴을 듬뿍 넣은 본죽의 건강한 굴 메뉴를 맛보며, 본포인트 추가 적립과 할인 등 즐거운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가수 청하와 콜라보를 통해 SNS 인증샷 이벤트 진행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내달 18일까지 가수 청하와 콜라보를 통해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수 청하가 선택한 ‘딸기크림 샷 라떼’를 포함한 드롭탑 딸기 신메뉴 구매 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음료 인증샷과 함께 지정된 필수 해시태그 #드롭탑 #청하 #딸기음료 #롤러코스터 #드롭탑딸기를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청하 친필 사인 CD(30명), 드롭탑 딸기 음료 상품권(30명), 드롭탑 2천원 할인권(40명)을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월 22일이다. 이벤트는 전국 드롭탑 매장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드롭탑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청하와 콜라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딸기 신메뉴를 즐기실 수 있도록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콜라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풍성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롭탑은 커피전문점 최초로 한국 대표 원로 화가 이왈종 화백 갤러리를 전시하는 등 아티스트와의 다양한 협업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