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대상 종가집, 내츄럴엔도텍



[푸드투데이 = 푸드투데이 기자]  대상 종가집이 프리미엄 간편한식 브랜드 ‘종가반상’의 국탕찌개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종가반상’ 국탕찌개 신제품은 ‘사골 김치찌개’, ‘사골 우거지들깨탕’, ‘버섯 들깨미역국’ 3종으로, 국물요리를 기본으로 하는 한식 고유의 상차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종가반상의 대표 제품인 ‘사골 김치찌개’는 진한 사골육수에 국내산 재료만을 고집하는 종가집의 볶은 김치를 함께 끓여 김치찌개 본연의 깊은 맛을 살렸다. 오랜 기간 숙성시킨 김치찌개 전용 김치를 사용해 시원하고 맛있는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대파, 마늘, 생강, 양파 등 각종 야채를 별도 제작한 솥에서 직화 방식으로 빠르게 볶아내 만든 고추양념을 활용해 더욱 칼칼하고 매운 맛을 더했다.

‘사골 우거지들깨탕’은 담백한 사골육수에 국내산 우거지와 고소한 들깨가루를 듬뿍 넣고 푹 끓여낸 보양식이다. 오랜 시간 우려낸 사골육수를 밑 국물로 활용해 구수하고 진한 맛을 살렸으며, 영양이 풍부한 들깨를 옛 방식 그대로 통째로 갈아 넣어 더욱 고소하면서도 건강한 맛을 더했다.

‘버섯 들깨미역국’은 쫄깃한 표고버섯에 들깨가루를 듬뿍 넣고 함께 끓여 고소하고 향긋한 미역국이다. 국내 청정 해역에서 자란 미역만을 사용해 오랜 시간 끓여도 미역이 퍼지지 않고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표고버섯으로 향긋한 풍미를 더했으며 영양 또한 풍부하다. 

종가반상 국탕찌개 3종 모두 450g 용량으로, 가격은 ‘사골 김치찌개’ 4590원, ‘사골 우거지들깨탕’과 ‘버섯 들깨미역국’ 각 3590원이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종가집만의 발효 기술과 전통 한식 요리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 한식 상차림의 기본인 국물요리를 프리미엄 간편식으로 재탄생시켰다”며 “국, 탕, 찌개를 시작으로 밥과 반찬류까지 다양한 전통 음식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종가반상’은 김치 NO.1 브랜드 종가집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한 프리미엄 간편한식 브랜드다. ‘종가반상’은 종가의 솜씨와 정성을 담아 밥, 반찬, 국으로 구성되는 우리 고유의 한식 상차림을 새롭게 차려낸 종가식 상차림으로, 푸짐한 한식 상차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내츄럴엔도텍, 더욱 진한 맛과 고급스러운 패키지 '백수오 궁 액상' 제품 리뉴얼 출시

내츄럴엔도텍(대표 장현우)이 자사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 액상’을 리뉴얼한 ‘백수오궁 액상 진’을 출시했다.

‘백수오궁 액상 진’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과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N-아세틸 글루코사민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 갱년기 건강은 물론 관절 및 연골 건강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존 제품의 특징을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 홍삼 농축액, 배 농축액, 인삼 열매 농축액을 부원료로 사용해 더욱 풍부하고 진한 향과 맛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넉넉해진 구성과 더욱 고급스럽고 업그레이드 된 패키지 또한 눈에 띈다. 기존에 28포이던 구성을 30포로 늘려 30일 한 달 동안 섭취가 가능해졌다. 금박 문양과 프리미엄급 인쇄를 사용해 외부 디자인은 한층 고급스러워지고 내부케이스를 추가 제작한 패키지로 내용물이 쉽게 흔들리지 않게 내구성을 더했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2018년 새해를 맞아 기존 백수오 궁 액상 제품을 사랑해주신 고객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한층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된 백수오 궁 액상 진은 명절이나 각종 기념일에 소중한 분들께 선물로 드리기 안성맞춤이다”고 전했다.

한편 내츄럴엔도텍은 ‘백수오궁 액상 진’ 출시를 기념해 1월 22일부터 2월 12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세트당 3일분을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세트 구매 시 9포, 6세트 구매 시 18포가 추가 증정되는 셈이다.

신제품 ‘백수오 궁 액상 진’의 가격은 1세트에 9만9000원이다. 3세트 구매 시 24만9000원, 6세트 구매 시 44만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엔도샵 홈페이지(www.endoshop.co.kr)나 고객센터(1544-939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파리바게뜨 설 시즌 선물셋트 200여종 판매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 명절 시즌을 겨냥해 200여종의 다채로운 구성과 1~8만원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특히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2~4만원대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설에도 소비 양극화 심화로 인해 2~4만원 대 중저가 카테고리가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합리적인 가격대와 실용성이 특징인 스팸 세트와 복합세트 판매 극대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시장 조사기관 칸타월드패널의 조사에 따르면, ‘받은 명절 선물 중 가장 좋았던 품목은 무엇인지’에 대한 결과로 가공식품이 신선식품, 상품권에 이어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이런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매년 지속 성장하고 있는 스팸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소비자 선호 제품과 실용성을 극대화한 복합세트를 강화했다.

14년 연속 선물세트 판매 1위 제품인 '스팸 세트'는 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 가격대로 구성했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3만원대의 ‘스팸 8호’와 매년 명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팸과 카놀라유, 올리고당으로 구성된 ‘스팸 스위트 1호가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올해 설에는 ‘The더건강한 캔햄 치즈’ 선물세트와 ‘계절어보’ 선물세트를 새롭게 출시, 캔 선물세트 라인업을 확대했다. 지난 추석 선보인 ‘The더건강한 캔햄’ 선물세트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스팸’ 선물세트와 함께 대표 캔햄 세트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 단량으로는 ‘The더건강한 캔햄 12C호’, ‘The더건강한 캔햄 8호’가 있다.

김창옥 CJ제일제당 선물세트팀 팀장은 “소중한 분들의 건강과 평온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사람의 진심이 그대로 전해질 수 있도록 이번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주력 세트인 스팸 선물세트와 복합형 선물세트는 물론 고급유, 김 등이 중심으로 구성된 세트, 고급감을 살린 한뿌리 복합세트 역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복주머니·윷놀이 등 형상화한 ‘가심비 설 선물세트'
 
파리바게뜨가 올해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복주머니와 윷놀이 등을 형상화한 '가심비 설 선물세트' 14종을 출시한다.

이번 파리바게뜨 설 선물세트는 제주 한천, 자색고구마, 찹쌀 등 전통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1~2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 책정으로 ‘가심비’를 갖춘 실속형 제품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 국산 찹쌀로 구수한 맛을 살린 모나카와 제주 한천에 팥을 듬뿍 넣은 떠먹는 양갱으로 구성한 ‘행복, 복(福)세트’ △ 바삭한 타르트에 자색고구마, 단호박, 피칸, 넛츠류 등 4가지 맛을 담은 ‘명품 타르트 세트’ △ 호두, 피칸,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 다섯 가지 견과류와 아몬드 크림으로 고소한 풍미를 더한 ‘허니호두피칸롤’ △ 피칸을 듬뿍 담아 구운 ‘피칸파이’ 등이 있다.

또한, 설 명절을 상징하는 복주머니와 윷놀이를 형상화한 제품도 선보인다. △윷 모양의 막대형 구움과자, 윷놀이판과 미니 윷을 세트로 구성한 ‘행운의 윷놀이 세트’ △도라야끼를 복주머니 모양의 포장에 담아 시각적 즐거움을 더한 ‘福(복) 도라야끼’ △귀여운 설빔을 입힌 미스·미스터베어 제품으로 구성한  ’새해 행복 복(福)베어’ 등이다.

파리바게뜨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선물도 함께 출시한다. △우리벌꿀 카스텔라, 도라야끼, 바삭한 모나카로 구성해 여럿이 즐길 수 있는 ‘가화만사성세트’ △국산 찹쌀로 만든 모나카에 팥과 호박, 녹차 등 3가지 맛의 앙금을 채운 ‘바삭한 우리찹쌀 모나카’ △얇은 외피 안에 통팥 앙금을 가득 채우고 고급 버터로 고소한 풍미를 더한 ‘통팥만주세트’ 등이다.

한편, 2월 17일까지 해피앱을 비롯해 카카오,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을 통해 파리바게뜨 설 선물세트를 구매할 경우 선착순으로 20%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전통 요소를 살린 제품과 패키지 디자인으로 가심비 설 선물세트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민족 대명절, 기념일 등을 맞아 다양한 실속형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