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KFC, 풀잎채, 아워홈, 제너시스BBQ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KFC, ‘징거더블다운맥스 콤보’ 5,000원에 할인 판매


KFC가 17일부터 23일까지 ‘징거더블다운맥스 콤보’를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KFC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징거더블다운맥스’와 콜라로 구성된 ‘징거더블다운맥스 콤보’를 기존 8000원에서 38% 할인된 5000원에 즐길 수 있다. ‘징거더블다운맥스’는 빵 대신 KFC의 두툼한 치킨 통살 필렛 사이에 부드러운 해시브라운과 고소한 슬라이스 치즈, 그리고 매콤한 살사소스까지 어우러져 전통적인 버거의 틀을 깬 메뉴이다.

KFC 관계자는 “’징거더블다운맥스’는 2012년 국내 출시 이래 ‘빵이 없는 버거’로 유명해지면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로 선풍적인 관심을 받은 메뉴이다”며 “KFC는 그 동안 받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풀잎채, 졸업 축하 50% 할인 이벤트

풀잎채가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2월 28일(수)까지 졸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잎채 졸업 이벤트는 카카오 플러스 친구 대상으로 진행하며 졸업생 본인에 한하여 1인 1회 50% 할인 특전을 준다. 이벤트 혜택을 받으려면 먼저 풀잎채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고 졸업 이벤트 쿠폰을 받은 후, 식사하고 계산 시 졸업을 증빙할 수 있는 졸업장이나 졸업 증명서 등을 보여주면 된다. 초, 중, 고, 대학생, 대학원생까지 2018년 졸업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풀잎채 마케팅팀 팀장은 “졸업생들의 뜻깊은 마지막과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응원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졸업식 후 친구, 가족과 함께 건강한 한식의 본가 풀잎채에서 즐거운 외식 나들이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와 진행 매장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워홈, 인천공항 T2에 독창적인 식(食)문화 공간 오픈

아워홈이 오는 18일 개항하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에 동양과 서양, 전통과 현대 등 시공간을 아우르는 맛과 멋이 공존하는 독창적인 식(食)문화 공간 ‘아워홈 푸디움(OURHOME FOODIEUM)’과 ‘한식미담길’, ‘별미분식’을 그랜드 오픈한다.

아워홈은 제 2여객터미널 내 식음사업장으로서는 최대규모인 총 3086㎡ 면적에서 4개 구역을 구성, 다채로운 동서양메뉴 250여 가지를 선보이며 전세계인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객터미널 면세구역 4층 동편과 서편에 위치한 ‘아워홈 푸디움’은 동서양 현지 정통의 맛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코리아 가든’과 트렌디한 소울 푸드와 활기 넘치는 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는 ‘어반 스퀘어’ 2개의 콘셉트 매장으로 나눠 운영된다.

지하 1층 교통센터에는 가족회관, 순희네빈대떡, 서대문한옥집 등 전국 유명 한식명가 8개 브랜드를 한데 모은 ‘한식미담길’과 한국 서민들의 소울푸드를 만날 수 있는 ‘별미분식’의 문을 열고 공항 이용객은 물론이고 일반 소비자들의 발길까지 끌어 모을 예정이다. 특히, ‘별미분식’은 야채김밥을 비롯해 순대튀김, 떡볶이, 왕돈까스 등 한국의 대표별미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인천공항 역대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제너시스BBQ, 글로벌푸드아트수도직업전문학교 '장애인 취/창업 수강생' 모집

제너시스BBQ가 수도조리직업전문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글로벌푸드아트수도직업전문학교(GFAC, 이하 GFAC)’ 에서 ‘2018 장애인 취/창업 수강생’ 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과정은 양식조리 및 브런치카페 취/창업 과정이며, 오는 3월 2일 개강해 9월 10일까지 총 120회 걸쳐 720시간 동안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위생관리, 안전관리, 양식조리이론 등을 포함한 ‘교양강좌’ 82시간, 제빵학, 재료학, 위생학 등의 ‘기초기술’ 55시간, 기본조리방법, 제빵기능사소개 등의 ‘전공기술’ 34시간의 이론 171시간을 이수해야 하며, 양식기능사, 제빵법 등의 ‘기초실기’ 125시간, 양식기능사, 로스팅 등의 ‘기초실습’ 202시간, 브런치, 홈베이킹 등의 ‘응용실습’ 222시간의 총 720시간의 교육 과정을 거치는 심도 깊은 과정이다. 

GFAC 한병길 이사장은 “GFAC는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훈련 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 며 “교육을 받고자 하는 의지는 있지만 여건이 안되어 시도하지 못했던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훈련과정을 끊임없이 개발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 49세 이하의 장애인으로서, 취업성공패키지 참여를 통한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를 이수하고 내일배움카드 발급 받은 후 지원이 가능하다. 수강료 약 540여 만원은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GFAC는 입학 수강생에 대한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월 최대 28만 4000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되며 월 최대 11만원의 훈련 장려금이 지급된다. 또한 취업에 성공할 시 최대 100만원의 취업성공수당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