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롯데제과, 롯데푸드, 파스쿠찌, 크라운제과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제과, ‘라이트 엔젤’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열량 부담을 줄인 라이트 칼로리 아이스크림 ‘라이트 엔젤’을 선보였다.


‘라이트 엔젤’은 파인트 제품과 컵 제품 2가지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맛은 초코맛과 녹차맛, 바나나맛 총 3종이다. 파인트 제품은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1/3 수준인 280Kcal로 공기밥 1그릇(200g 기준300Kcal)보다 작은 열량이다.  컵 제품 역시 59Kcal로 부담을 줄였다. ‘라이트 엔젤’은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국화과 스테비아의 잎에서 추출한 천연감미료 스테비올배당체를 사용했다. 또한 일일 섭취 권장량(25g)의 50%에 해당하는 12.5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라이트 엔젤’은 열량 부담을 줄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지만 높은 열량으로 고민하는 20~30대 여성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트 엔젤’은 2월 중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하여 오프라인으로 판매 확대 예정이며, SNS 마케팅과 광고 등을 통해 빙과 주력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롯데푸드,  오징어 왕교자 2종
롯데푸드가 30년 전통 잠실 유명 맛집인 ‘군산 오징어’와 협업해 쉐푸드 군산오징어 왕교자 2종(매콤, 담백)을 선보인다. 군산 오징어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오징어 메뉴를 개발해 전국 50개 이상의 매장을 갖춘 유명 맛집이다.


쉐푸드 군산오징어 왕교자는 군산 오징어의 노하우를 담은 별미 만두다. 오징어를 듬뿍 넣어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다. 1등급 밀가루로 진공반죽해 얇고 찰진 만두피를 자랑한다. 찐만두, 군만두, 만두 덮밥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맛은 군산 오징어의 비법 소스를 넣은 매콤 왕교자와 매운맛을 못 먹는 사람이나 어린 아이들을 위한 담백 왕교자 두 가지다.


매콤 왕교자는 군산 오징어의 비법 양념장으로 매콤한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캡사이신의 인위적인 맛이 아닌 고추장, 고춧가루, 마늘 등으로 기분 좋은 매운 맛이 특징이다. 담백 왕교자는 매운 양념장을 빼고 오징어 본연을 맛을 강조했다.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가 26% 이상 들어있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만두 인기가 높아지면서 기존 김치, 고기 외에 해산물을 활용한 만두 출시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7년 하반기 새로 출시된 만두의 20% 가량은 새우, 오징어, 낙지 등 해산물 만두로 상반기와 비교하면 3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쉐푸드 군산오징어 왕교자는 유명 맛집 군산오징어를 만두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며, “만두소가 다양화 되는 추세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재료로 고객에게 사랑 받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파스쿠찌, ‘베리 스페셜 딸기’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새콤달콤한 제철 딸기를 활용한 ‘베리 스페셜 딸기’ 음료 6종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한 ‘베리 스페셜 딸기’ 음료 6종은 치즈큐브, 생크림, 블루베리, 요거트, 젤라또 등의 다양한 토핑을 더해 제철 딸기의 맛을 눈과 입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주스 타입, 쉐이크 타입, 에이드 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취향에 따라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치즈큐브가 듬뿍 올라가 달콤하면서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딸기치즈큐브쉐이크’, 딸기 쉐이크에 생크림과 딸기를 풍성하게 더해 눈을 사로잡는 ‘딸기블로썸쉐이크’, 입 안에서 씹히는 딸기와 블루베리, 상큼하게 톡톡 터지는 맛이 특징인 ‘딸기스파클링’, 딸기 주스에 부드러운 우유와 제철 딸기를 통째로 더한 ‘딸기라떼’, 상큼한 요거트와 요거트 젤라또가 딸기와 한 데 조화를 이루는 ‘딸기요거트’, 그리고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딸기주스'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딸기와 산딸기가 만나 핑크빛 무지개를 연상시키는 케이크 ‘핑크 레인보우’, 달콤한 허니브레드 위에 새콤달콤한 딸기와 생크림이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허니브레드’ 등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도 함께 선보인다.


파스쿠찌 마케팅 담당자는 “본격 제철을 맞은 딸기를 활용해 미각과 시각 모든 면에서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파스쿠찌 ‘베리 스페셜 딸기’로 딸기와 다양한 토핑의 조화로운 맛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크라운제과 '홍삼양갱'
크라운제과(대표 장완수)가 맛과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홍삼양갱을 출시했다. 이지컷(easy cut) 방식으로 끝 부분을 떼어내고 위로 올려 먹는 일명 짜갱(짜먹는 양갱) 2탄이다.


홍삼은 면역력과 피로개선 효과가 탁월하지만 특유의 씁쓸함 탓에 꺼려진다. 홍삼양갱은 팥에서 우러나는 양갱 고유의 달달함을 맛보면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착안한 제품이다.


가장 효능이 좋은 6년근 홍삼과 십전 대보탕에 들어가는 11가지 주요 약재를 넣었다. 여기에 타우린(249mg)을 추가해 피로회복 효과를 높였다.


양갱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저칼로리여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지면서 젊은 층에서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올 4월 출시한 짜먹는 양갱 1탄은 지금까지 150만여 개(낱개기준)가 판매되며 신개념 양갱으로 시장안착에 성공했다. 짜서 먹을 수 있어 운동 중에도 부족한 칼로리를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게 된 것이 주효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고객층이 가장 넓은 대표제품인 양갱에 남녀노소 모두의 관심사항인 건강을 담았다"며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다양한 건강양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