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9 (화)

식품

<푸드투데이's pick> 롯데푸드, 오리온, 농심켈로그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푸드, '올곧게 만든 위드맘 100일'

롯데푸드(대표 이영호)파스퇴르는 신생아 맞춤 분유인 무항생제 인증 목장 원유로 만든 '올곧게 만든 위드맘 100일’을 출시한다. 특허 받은 모유 지방산 구조(특허번호: 10-1411679)가 신생아의 편안한 잠을 돕는다.


모유의 지방은 아이에게 필요한 열량의 주된 공급원이며 아이의 뇌를 성장시키는 데 반드시 필요한 모유의 핵심성분이다. 올곧게 만든 위드맘 100일 분유는 특허 받은 효소공정을 통해 모유 지방산과 유사한 구조의 지방(INFAT)이 적용돼 있다.


이를 통해 소화흡수와 부드러운 배변을 도와주면서 아이가 한결 더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실제로 모유 지방산 구조는 임상시험에서 아이들의 우는 시간을 75% 줄여주는 것으로 입증되기도 했다.


또,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로 만들어 원료부터 더 안심할 수 있도록 했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친환경축산물)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항생제, 항균제 등이 첨가되지 않은 사료를 비롯해, 축사조건, 동물복지, 분뇨처리 등 다양한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기존 위드맘 분유의 특장점도 그대로 적용됐다. 특허 받은 멀티 生 유산균과 유산균 효능을 극대화 해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더해 신바이오틱스 시스템을 갖췄고, 식물성 DHA도 적용됐다.


식물성 DHA는 대형 발효조에서 해조류(미세조류)를 배양해 DHA를 추출하기 때문에 각종 해양 오염물질로부터 자유롭다.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DHA와 아라키돈산의 비율도 국제기구(FAO/WHO) 권장량에 따라 1:2로 맞췄다.


파스퇴르가 2016년 7월 국내 최초로 도입한 안심캡도 적용했다. 안심캡은 분유캔 개봉 후 원터치로 캡을 여닫을 수 있고, 뚜껑 안쪽에 분유 스푼 꽂이가 있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이 밖에도 분유 제조시 원유를 3단계에 걸쳐 건조해 영양소의 열변성을 최소화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관계자는 “올곧게 만든 위드맘 100일은 소화흡수와 편안한 잠에 효과적인 신생아 맞춤 분유”라며, “까다롭게 관리한 원료와 위드맘의 특장점을 집대성해 기능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오리온, ‘바나나 초코파이情’

오리온은 기존 제품 대비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바나나 초코파이情’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로워진 바나나 초코파이는 마쉬멜로우 속에 부드러운 바나나 생크림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 생크림에 바나나퓨레를 넣어 자연스러운 바나나 풍미를 더하는 한편 빵 식감도 더욱 촉촉하고 폭신하게 개선했다. 패키지 역시 발랄하고 경쾌한 디자인 요소를 반영해 주목도를 높였다. 품질 수준을 업그레이드 했지만 가격과 중량은 그대로 유지했다.


이번 리뉴얼은 오리온이 지난해부터 전사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고객의 소리 이해하기’ 캠페인을 통해 수집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루어졌다. 리뉴얼 이후 실시한 소비자 평가에 따르면 “바나나맛이 풍부하게 느껴진다”, “식감이 폭신하고 부드럽다” 등의 평과 함께 기존 제품 대비 선호도가 한층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바나나 초코파이는 지난 2016년 오리온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초코파이 탄생 42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자매제품. 국내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과일인 바나나를 사용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식품업계에 ‘바나나’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맛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파이 시장에서 바나나 초코파이 바람을 다시 한번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켈로그,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

농심켈로그가 9일 국내산 통곡물 현미 푸레이크와 항산화영양소가 풍부한 아몬드가 듬뿍 담겨 담백함과 고소함, 영양까지 갖춘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자연 그대로의 충남 서천 현미를 쪄서 맛있게 구운 현미 푸레이크에 씹는 맛이 일품인 슬라이스 아몬드를 더해 맛과 영양을 높인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현미는 백미에 비해 도정으로 인한 영양분 손실이 적은 곡물로, 비타민 B1, B2와 무기질, 단백질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건강을 고려한 시리얼 제품을 찾는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에는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50%에 달하는 각종 비타민과 엽산은 물론 철분과 아연도 기준치의 30%에 달하는 양이 함유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건강한 한 끼 식사 또는 영양간식으로 손색이 없다.


농심켈로그 마케팅 이순영 부장은 “새롭게 출시된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는 통곡물 현미와 아몬드를 듬뿍 담아 담백하고 고소한 시리얼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제격인 제품이다”라며, “새해에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고객을 비롯해 평소 단맛을 즐기지 않는 어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켈로그는 지난 2017년 국내 현미 농가의 환경을 개선해 주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충남 서천 현미 농가의 환경 개선 및 농가 자녀들을 위한 친환경 교육활동 사업을 지원하는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전파하고, 선정된 충남 서천 지역 농촌 초등학교 대상 학교 급식실 등 공용공간에 환경 시설(LED)를 교체 지원하는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