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공식 서포터인 CJ제일제당이 스폰서십 활동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2010년부터 지속해온 동계 스포츠 후원의 진정성을 알리고,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K-푸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후원하는 것은 지난 2010년부터 지속해온 동계 스포츠 후원의 일환이다. CJ제일제당은 CJ그룹의 스포츠 인재 육성, ‘꿈지기’ 사회공헌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스노보드와 같은 설상종목과 스켈레톤 등 썰매 종목에 대한 후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 또한 대한민국 동계스포츠 발전을 위해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후원이 이뤄졌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대회를 후원하며 '비비고'를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가 전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인 만큼 95개국 6500여명의 선수단은 물론 각국 스포츠 관계자까지 약 5만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경기장 내 식당과 매점에 '비비고'가 독점적으로 공급되고 선수들 식단으로도 활용되기 때문에 선수를 비롯한 대회 참가자들에게 효과적으로 한식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최지 밖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준비했다. 대회 기간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 ‘Bibigo Tasty Road to Pyeongchang’ 부스를 설치하고 한식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 기간 중 약 10만명의 외국인이 오크밸리 리조트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인지도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는 국가적인 행사를 넘어 전 세계인이 즐기는 축제인데다, 지난 2010년부터 CJ제일제당이 설상 종목과 선수들을 후원하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 후원에도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인기 종목에 대한 후원을 통해 인재를 육성하는 데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며, 이번 대회에서 CJ제일제당의 후원 선수는 물론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국내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투썸플레이스, 무술년(戊戌年) MD제품 6종 투썸플레이스가 2018 무술년(戊戌年)을 맞아 ‘황금 개의 해’를 상징하는 ‘퍼피 텀블러’ 등 MD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이번 투썸플레이스 무술년 MD제품은 ‘강아지’ 얼굴을 주제로 한 귀엽고 섬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투썸 MD 마니아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소중히 여기는 ‘펫팸족’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썸 퍼피 텀블러’는 강아지 얼굴 이미지를 텀블러 마개에 입힌 제품이다. 세라믹 재질의 220ml 소용량 텀블러로 보온력이 우수하고 휴대가 간편하다. ‘투썸 스페셜 머그잔’은 양쪽 귀를 쫑긋 세우고 있는 강아지를 연상케 해 음료를 마시는 기능 외에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가 높다. 스마트폰 뒤에 부착해 거치대로 사용하거나 한 손으로 화면 터치, 문자 보내기, 사진 촬영 등이 가능한 ‘투썸 그립팝’도 함께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퍼피 텀블러, 스페셜 머그잔 등 무술년 MD 제품 구입 시 ‘투썸 그립팝’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1개 당 그립팝 1개를 제공하며 재고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투썸플레이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 농업인 생산기업 PB상품 ‘하나로 우리밀 라면’출시 농협(회장 김병원)은 우리밀 소비 확대와 자급률 향상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새해 첫 날 '하나로 우리밀 라면'을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은 농업인 생산기업이 우리밀을 원료로 라면을 생산하고, 농협의 농업인 생산기업 PB 브랜드인 ‘Farmers to U’사용해 소비자에게 판매하게 된다. 하나로 우리밀라면은 대형유통업체 최초로 출시되는 우리밀로 만든 PB상품으로 우리밀 면과 국내산 농산물이 주원료인 분말스프로 구성돼 있다. 5개입 상품 구매 시 우리밀 약 3.3㎡의 재배효과가 발생된다. 농협의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4980원(5개입)에 판매하며 오는 4일부터 17일 까지 NH카드 결제 고객에게 1500원 할인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는“농협은 국내산 농산물로 제조한 농업인 생산 우수 PB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농촌지역 소득을 증대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농가소득 5천만원 조기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NC, 프리미엄 위 건강 제품 ‘위헬스 포뮬라’ 출시 동원F&B(대표 김재옥)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가 위 건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