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도날드, 김가네, 본아이에프, 하남돼지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맥도날드 ‘콘 스프’,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인기 고공 행진


연말부터 판매 중인 맥도날드의 ‘콘 스프’가 바쁜 아침을 보내는 직장인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간편한 한 끼로 자리매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추운 날씨 탓에 따뜻한 컵 스프가 겨울철 인기 메뉴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12월 30일 출시돼 2월 25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콘 스프는 맥도날드가 추운 겨울철을 맞이해 고객에게 따뜻한 메뉴를 선보이고자 출시한 제품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콘 스프 메뉴가 출시 일주일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하며, 예상 판매량을 훌쩍 넘어선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콘 스프는 컵음료처럼 스푼 없이 한 손에 쥐고 먹을 수 있도록 한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겨울철 대표 음식인 옥수수를 사용하여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는 장점으로 아침에도 식사 대용으로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특히 시간에 쫓겨 아침을 챙길 겨를이 없는 직장인과 대학생 사이에서 이동하면서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콘 스프가 각광받고 있다.

맥도날드 마케팅 담당자는 “콘 스프는 별도의 스푼 없이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타입으로 출시해, 출근길이나 등굣길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라며 “든든하면서도 속에 부담도 없는 콘 스프 한 잔과 함께 따뜻한 하루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콘 스프는 단품 1500원에 판매되며 아침 맥모닝 세트에서 500원을 추가하면 사이드 메뉴로 교환 가능하다.


김가네, 무술년 '황금개띠 해' 맞아 반려견과 함께하는 SNS 이벤트

김가네가 2018년 '황금개띠의 해’를 맞이해 반려견과 함께하는 SNS 이벤트를 마련했다.

김가네는 오는 19일까지 자사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반려견과 함께하는 ‘황금 댕댕이(멍멍이) 인증해보시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고객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5만원권) 및 문화상품권(3만원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김가네의 ‘황금 댕댕이(멍멍이) 인증해보시犬’ 이벤트 게시물에 ‘공감’을 누른 후, 자신의 블로그에 전체 공개로 스크랩을 하면 된다. 이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반려견과의 추억, 새해 소망 등 사연과 함께 스크랩 URL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특히 반려견과의 인증샷을 추가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24일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김가네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가네 관계자는 “2018년 황금개띠 해의 의미를 살리면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반려견과 함께 추억을 쌓고 경품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아이에프, 새해 맞이 럭키박스 이벤트

본아이에프는 2018년 새해를 맞이해 ‘럭키박스&세뱃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본아이에프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본몰의 인기 상품으로 알차게 구성한 럭키박스를 기존 제품보다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한다. 본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랜덤으로 발송되는 ‘아침엔본죽’ 구성의 럭키박스 1호와 ‘아침엔본죽’과 장조림 및 기타 반찬류를 포함한 럭키박스 2호를 100개 세트 한정으로 선보인다.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되며 가격은 각각 9900원, 1만9900원.

또한 새해를 기념해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세뱃돈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모든 럭키박스 구매고객 대상으로 신년 세뱃돈의 의미를 담아 본죽, 본죽&비빔밥카페,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 본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류상품권과 장어, 새알심 등 특별 추가 상품을 증정한다.

특히 본몰 럭키박스는 정상가 대비 2~3배 상당의 상품을 제공하고, 5개 이상의 상품 증정으로 다양성을 통한 가성비와 고객 만족도를 최대화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본아이에프 온라인 쇼핑몰 본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며 본아이에프를 사랑해 주는 고객들에게 예상하지 못한 선물을 받은 것 같은 기분을 주고자 마련한 이벤트”라며 “올해 소비트렌드인 ‘가심비’를 충족시키는 합리적인 가격과 아낌없는 구성으로 선보이니, 행운의 기회를 누려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남돼지집, 작년 한 해 매장 방문객 600만 명 돌파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에 지난 2017년 한 해 600만 명의 고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하남돼지집은 2017년 방문자 수 및 판매량 등을 조사한 결과 대한민국 인구 10%에 달하는 600만 명이 하남돼지집 매장을 찾았다고 밝혔다. 주요 메뉴인 삼겹살은 약 495만 인분이 판매됐으며 한 해 동안 도축된 돼지의 수는 무려 8만1200마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수치는 지난 2016년에 비해 소폭 상승한 것으로 지난 해 프랜차이즈에 대한 다양한 이슈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하남돼지집의 이 같은 성장 비결에는 창업 초기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한결같이 유지하고 있는 뛰어난 품질과 맛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 하남돼지집은 최상의 품질과 맛을 보유한 돈육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공급부터 서비스까지 하나하나 신경을 쓰고 있다.
 
특히 돈육품질 경쟁력 확보에 있어서는 타협은 없다는 이념 아래 HACCP인증, 물류, 안정적인 한돈 수급, 가공 설비, 품질 등 꼼꼼한 체크와 테스트를 거쳐 가장 뛰어난 돼지고기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고기를 내놓을 때도 육즙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밀도가 높고 화력이 탁월한 숯을 활용해 500도의 고온에서 초벌해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가장 맛있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매장 직원들이 직접 고기를 알맞게 구워주는 것은 물론 손님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고 타지 않게 따로 철판 위에 올려주는 등 고객을 배려한 서비스를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돼지고기를 가장 맛있게 구워주는 서비스와 그 맛을 유지하기 위한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이러한 한결 같은 맛과 서비스가 많은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사랑을 받는 비결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