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제너시스 BBQ, KFC, 모스버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제너시스 BBQ, 2018년 해맞이 행사 및 신년식 개최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2일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이천 설봉산에서 해맞이 행사를 갖고 치킨대학에서 신년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 임직원은 설봉산을 등반해 해맞이 행사를 진행해 무술년 희망찬 한 해의 시작을 함께 했으며 일출을 바라보며 다 함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뒤이어 치킨대학 대강당에서 이어진 신년식을 통해 2017년 성과를 회고하고 2018년도의 경영계획을 발표했다. 제너시스 비비큐 는‘기하급수 기업으로!! BBQ'd’를 2018년의 경영슬로건 으로 발표하고 ‘기하급수적 경영성과 달성’,‘단위당 매출 2배 신장’,‘업무 책임제 및 프로세스 고도화’,‘조직문화 혁신’ 의 4대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신년사를 통해 제너시스 BBQ의 윤홍근 회장은“ ‘트렌드코리아 2018(김난도 저)’ 에서 2018 무술년의 키워드를‘Wag The Dogs’(개가 꼬리를 흔드는 게 아니라 꼬리가 개를 흔든다) 라 제시 했듯이 BBQ가 외식산업 전체의 트랜드를 선도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 며 “전 임직원 모두 시대의 흐름에 도전하는 자신감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우리 그룹의 미래를 바꾸고, 대한민국의 외식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윤홍근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직접 참석한 전 임직원에게 떡국을 손수 배식해 주는 등 직원들과의 소통강화에 적극 나섰으며 패밀리(가맹점주)에 감사의 선물을 전달하고 임직원 승진자 발표 등을 통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KFC, 2018년 최고의 '가심비' 프로모션 활발

KFC가 2018년 신년을 맞이해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차림을 즐길 수 있는 ‘가심비’ 메뉴 홍보에 나섰다.

2018년을 대표하는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꼽히는 ‘가심비’는 ‘가격대비 심리적 만족’을 의미하는 용어로 가성비를 넘어 소비자들에게 마음의 만족감까지 충족시켜줄 수 있는 소비가치를 뜻한다. KFC는 소비자들이 정규 메뉴보다 대폭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슈퍼박스’ 신메뉴 2종 및 ‘황금개의 해 맞이 치킨 18조각’ 프로모션 메뉴를 앞세우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KFC는 국내 론칭 33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11월에 ‘슈퍼박스’ 2종을 새롭게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치킨바베큐박스’는 담백한 치킨 패티에 바베큐소스로 맛을 더한 ‘치킨바베큐버거’와 후렌치후라이, 텐더 2조각, 너겟 2조각 등 4가지 메뉴와 콜라로 구성된다. 함께 출시되는 ‘트위스터박스’ 또한 닭가슴살을 신선한 야채와 또띠아에 말아서 만든 ‘트위스터’, 후렌치후라이, 텐더 2조각, 너겟 2조각, 콜라 등으로 구성된다. ‘치킨바베큐박스’를 주문하는 고객들은 구성 메뉴를 단품으로 구매할 때보다 가격이 40% 이상 저렴한 5000원에, ‘트위스터박스’는 55% 이상 저렴한 6800원에 즐길 수 있다.

KFC가 2018년 ‘황금개의 해’를 맞아 진행하고 있는 ‘치킨 18조각 1만8000원’ 프로모션은 핫크리스피치킨 또는 오리지널치킨 버켓과 텐더스트립스 9조각 등 무려 18조각을 치킨 한마리 가격보다 저렴한 1만8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로 마련됐다.

KFC 관계자는 “국내에 첫 매장을 개점한 이래 KFC는 고객들이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만족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정직한 음식이 만드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KFC의 슬로건 또한 소비자들이 찾는 ‘가심비’의 가치를 잘 담고 있다”고 말했다.


모스버거, 2018년 신메뉴 ‘모스BBQ치즈버거’ 출시

모스버거가 2018년 새해 첫 신메뉴인 모스BBQ치즈버거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훈연한 할리피뇨를 넣은 매콤한 BBQ소스와 순쇠고기패티에서 느껴지는 스모키한 향이 일품이며 여기에 아메리칸 치즈의 고소함과 패티의 육즙, 아삭하게 씹히는 토마토와 양배추 등의 채소가 어우러져 보다 풍부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올해 1월 2일부터 모스버거 전 메뉴에 새롭게 리뉴얼한 번과 30% 더 커진 패티를 사용해 모스BBQ치즈버거의 맛과 향미를 더했다.

이밖에도 오는 8일까지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모스버거 카카오톡 플러스에서 친구 등록을 신청하면 모스BBQ치즈버거 단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도 증정한다.

모스버거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신메뉴인 '모스BBQ치즈버거'는 모스버거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메뉴로 작년 고객 초청 시식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도 높인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