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KFC, 파파존스, 본죽&비빔밥카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KFC, 29일부터 일부 품목 가격 조정


KFC가 29일부터 치킨, 햄버거, 사이드 등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

KFC는 치킨, 버거, 사이드, 음료 등을 포함한 24개 메뉴에 대한 가격을 100원~800원 인상하는 한편, 일부 버거 등 메뉴에 대해서는 최대 14.3%까지 인하할 방침이다. 대표적으로 핫크리스피치킨 및 오리지널치킨 1조각이 2200원에서 2300원으로, 징거버거가 4000원에서 4300원으로 인상되고, 치킨볼은 2800원에서 2400원으로, 징거더블다운맥스는 6100원에서 6000원으로 인하된다.

KFC 관계자는 “지속적인 원자재 및 인건비 상승 등 외부 환경으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최소한의 인상폭을 반영하는 것은 물론 가격 인하도 동시에 적용하기로 결정했다”며 “KFC는 고객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변함 없이 정직한 음식이 만드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파존스, 서울 상일여고서 '스쿨어택' 깜짝 피자 파티 

한국파파존스가 고3을 앞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스쿨어택 이벤트를 진행했다.
 
파파존스 '스쿨어택'은 학교에 설치된 터치스크린 시스템인 키오스크를 통해 진행된 이벤트로, 최근 학교 내에 학교 일정, 진학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구비돼 있다는 점을 활용했다. 키오스크 이벤트 페이지에 휴대폰 번호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번 이벤트는 파파존스가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고 색다른 추억을 쌓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키오스크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게 됐다.

'스쿨어택'의 행운의 주인공은 가장 많이 참여한 서울 강동구 상일여자고등학교(이하 상일여고) 2학년 7반이 당첨됐다. 파파존스는 이날 상일여고를 찾아 인기 피자메뉴인 '수퍼 파파스'와 '아이리쉬 포테이토' 등 피자와 음료수를 전달했다.

상일여고 2학년 7반 학생들은 내년 진학과 취업 등을 앞둔 마지막 고등학교 생활에 앞서 깜짝 피자 파티를 진행하게 되면서 학창시절 소중한 추억을 쌓는 한편, 한마음으로 응모한 이벤트에 당첨된 기쁨을 누렸다.

파파존스 관계자는 "최근 외식업계가 단순한 먹는 즐거움에 그치는 것이 아닌 경험하고 체험하는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파파존스도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본죽&비빔밥카페, MBC 주말 특별기획‘돈꽃’제작지원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본죽&비빔밥카페’가 MBC 주말 특별기획 ‘돈꽃’ 드라마 제작지원에 나섰다.

지난 23일 방영된 드라마 ‘돈꽃’ 14회에서 정치가의 딸이자 재벌가의 며느리인 ‘나모현(박세영 분)’과 가족들이 본죽&비빔밥카페에서 식사를 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본죽&비빔밥카페는 이번 ‘돈꽃’ 제작지원을 통해 극 중 출연진들의 에피소드 속에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시켜 비빔밥과 죽을 한 공간에서 즐기는 건강한 외식 공간으로 이미지를 부각하며 자사 브랜드를 간접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돈꽃'은 굴지의 대기업 '청아그룹'을 배경으로 돈으로 복잡하게 얽힌 갈등 관계와 순수한 사랑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다. 장혁, 박세영, 장승조, 이순재, 이미숙 등 국내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고 있으며, 거침없는 내용 전개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본죽&비빔밥카페 관계자는 “드라마 ‘돈꽃’은 독특한 전개와 반전을 거듭하는 연출로 화제를 몰고 온 드라마인 만큼, 많은 시청자들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본죽&비빔밥카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한식을 제공하는 외식 공간이라는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