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0 (수)

식품

[2017 히트상품(1)] 남양유업-루카스나인 라떼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7년 히트상품 25선 인스턴트 커피 부문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한 ‘2017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17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인스턴트커피 부문에서는 남양유업의 '루카스나인 라떼'가 선정됐다.


남양유업-루카스나인 라떼

남양유업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인스턴트 커피 '루카스나인 라떼'가 올 한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루카스나인 라떼는 커피전문점의 카페라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이 제품은 출시 초기 하루 평균 판매량이 5만봉에서 10만봉으로 늘며 지난 2월 누적판매 1000만봉을 돌파했다.


남양유업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반영해 △루카스나인 라떼 △루카스나인 라떼 바닐라 △루카스나인 라떼 더블샷 △루카스나인 그린티 라떼 △루카스나인 스위트 라떼, 총 5종을 출시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루카스나인 라떼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50년 우유 제조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우유거품'"이라며 "가격은 커피전문점의 10분의 1 수준이지만 카페라떼 맛을 좌우하는 우유거품이 풍부하다"고 설명했다.

루카스나인 라떼의 스틱 1개당 우유 함량은 65.7%로 타사 제품 대비 가장 높다. 맛있는 우유GT와 동일한 1A등급의 무지방 원유로 '전용 크리머'를 개발했다.


또, 커피전문점 에스프레소 머신과 같은 9기압 추출을 통해 원두의 맛과 향을 구현하고 당 함량을 낮췄다는 설명이다.


이원구 남양유업 대표는 "뜨거운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카페라떼를 맛볼 수 있다"며 "평소 카페라떼를 좋아하나 커피전문점에서 구매하기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에게 루카스나인 라떼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