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hc치킨, 설빙, 본아이에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hc치킨, 매주 화요일 요기요서 주문하면 전 메뉴 2000원 할인


bhc 치킨이 모든 메뉴를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의 전 메뉴를 2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매주 화요일(19·26일)마다 진행된다. 요기요에서 메뉴를 선택한 뒤 ‘요기서 1초결제’나 ‘요기서 결제’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bhc치킨이 올해 출시한 ‘치레카’, ‘치바고’, ‘붐바스틱’, ‘스윗츄’, ‘갈비레오’ 등 총 5가지 메뉴를 기호에 따라 골라먹으면서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신메뉴 ‘갈비레오’는 순한맛과 매운맛 두 가지로 즐길 수 있다.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100% 국내산 닭다리와 정육 부위를 사용했으며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조름한 양념에 은은한 불향이 더해져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느껴진다. '핫갈비레오'는 베트남 고추인 땡초를 넣어 만든 양념소스로 인해 감칠맛이 나며 맛있게 매운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일반적인 메뉴 한정 할인이 아닌 전 메뉴 할인으로 연말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연령별로 다양하게 즐기기 좋은 bhc치킨의 신메뉴를 특별한 가격에 골라먹는 재미까지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설빙, 생딸기설빙 6초에 하나 판매로 겨울철 빙수 열풍 주도
 
설빙의 겨울 시즌 메뉴 ‘생딸기설빙 3종’이 깜짝 놀랄 만한 판매량으로 겨울철 빙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설빙은 ‘생딸기설빙’과 ‘프리미엄생딸기설빙’, ‘딸기트리설빙’으로 구성된 생딸기설빙 3종을 지난 달 27일 첫 선을 보인 후 20여 일 동안 하루 평균 약 1만 그릇 정도가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시간으로 환산했을 때 6초에 한 그릇이 팔리는 높은 판매량이다.

특히 추운 겨울임에도 불구 전체 판매율에서 생딸기설빙이 차지하는 비율이 약 45%에 달해 여름 시즌 못지 않은 빙수 판매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설빙의 생딸기설빙이 이처럼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로는 2014년부터 겨울 시즌마다 꾸준히 출시되어 겨울철 대표 시그니처 메뉴로 인식, 생딸기설빙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딸기가좋아’ 캐릭터와의 콜라보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 점과 기존보다 색다른 비주얼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딸기트리설빙’을 새롭게 추가한 점도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는데 한 몫 했다.

실제 생딸기설빙 3종 판매량 중 ‘딸기트리설빙’이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빙 관계자는 “기존 생딸기설빙이 겨울철마다 꾸준히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와 잘 될 거라는 예상은 했지만 생각보다 더 좋은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며 “캐릭터를 활용한 데코픽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케 하는 특별한 비주얼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본아이에프,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  

본아이에프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수여하는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재인증을 획득했다.
 
본아이에프는 1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을 받았다. 이날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과 김재중 한국소비자 원장 직무대행 및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CCM 인증 10주년을 기념해 수여식과 함께 세미나도 진행됐다.

CCM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꾸준히 개선해 나가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지난 2015년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본아이에프는 소비자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5년에 이어 재인증을 획득했다. 2014년 소비자중심경영 체제를 전사적으로 도입한 본아이에프는 사회적 분위기에 영향을 크게 받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적극적인 인증시스템 도입과 체계적 운영으로 가맹점주와 고객에게 안정감을 주고, 신뢰관계를 구축 및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인증에서는 ▲ CCM 추진력▲고객, 가맹점, 협력체와 본사간의 소통시스템▲ IT설비시스템 투자▲ CCM 성과지표와전략과제 실천력 우수 ▲ 2년간 혁신적인 클레임감소 성과 등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CCM의 확산과 노하우 공유에도 앞장서며다양한 기업에 CCM 벤치마킹을 지원했으며, 올해협력사인 ‘영구크린’의 CCM 인증 지원을 통해 본사와 협력사간 동시에 CCM 인증을 받는 동반성장의 모습을 실현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가맹점주들의 신뢰와 고객들의 믿음을 바탕으로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가 재인증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것”이라며 “최근에는 본도시락 300호점 및 가정간편식, 홈쇼핑 진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을 만나기 위해 소비자중심의 경영인식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