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제너시스BBQ, 놀부, 풀잎채, 하남돼지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치킨대학 가족캠프’개최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BBQ가 오는 16일 '12월 치킨대학 가족캠프' 를 개최한다. 

12월 치킨대학 가족캠프는 제너시스BBQ 그룹의 외식경영전문가 육성 기관인 치킨대학(경기도 이천) 에서 진행되며 16일 오전 10시30분 부터 13시 까지 1부와 2부로 나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부는 서바이벌 퀴즈를 통해 BBQ 치킨에 대해 알아보는 ‘도전! 골든벨’, 닭그림을 밑그림으로 한 나만의 앞치마를 만들어 보는 ‘어린이 앞치마 만들기’, 치킨 실습장 내 안전 수칙을 배워 보는 ‘실습장 안전교육’ 으로 구성돼 있다.

2부는 가족들이 힘을 합쳐 BBQ 치킨과 피자를 만들어 보는 ‘오늘은 내가 요리사!’, 어린이 치킨요리사 자격증을 수여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기념촬영 및 시상’이 이어진다.

이번 캠프는 4인 가족 기준 A 프로그램 치킨1마리+피자R 1판 체험에 5만원, B 프로그램 치킨 2마리+피자R 1판에 6만원, C 프로그램 치킨 1마리+피자R 2판에 6만5천원으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인원 추가 비용은1명 당 1만원이다. 

선착순 8팀만 모집 하므로 빠른 신청이 필요하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전화(010-9913-0402, 031-635-8461)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BBQ는 지난 2004년 업계 최초로 치킨캠프를 실시한 이후로 매주 치킨캠프를 진행하고 있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그리고 가족단위의 추억 만들기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치킨대학에는 치킨과 피자 조리실이 갖추어져 있으며, 실제 매장과 같이 꾸며놓은 실습장에서 롤플레잉도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국내산 닭, 올리브 오일 등 몸에 좋은 건강 재료만을 골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치킨을 직접 조리할 수 있다. 직접 만든 치킨 요리는 시식 후 포장해 갈 수 있다.

최근에는 한류열풍에 따라 치킨을 직접 조리해 보고 싶은 외국인 단체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놀부, 신개념 부대찌개 토핑 메뉴 ‘통핑’ 출시

놀부의 대표 브랜드 놀부부대찌개가 신개념 부대찌개 토핑 메뉴 ‘통핑’을 출시했다.
 
‘통핑’은 놀부가 동종업계 최초로 제시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부대찌개에 통째로 넣어먹는 토핑을 의미한다. 고객들은 그동안 익숙했던 놀부부대찌개와 더불어 이번 통핑을 통해 전혀 새로운 맛의 이색 부대찌개를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통등심 돈카츠 통핑’은 육즙 가득한 100% 국내산 통등심 돈카츠와 기름에 튀기지 않아 깔끔한 놀부 콜라겐 생면, 정통 이탈리아식 브로니햄, 풍미를 더해주는 향긋한 쑥갓이 통핑 바스켓에 통째로 담겨 제공된다.
 
통핑은 시즌에 따라 바뀌는 한정 메뉴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새로운 통핑이 향후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놀부 관계자는 "통핑은 통째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토핑을 부대찌개에 넣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플랫폼이다”라며, “추운 겨울, 통등심 돈카츠 통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따뜻하고 풍성한 놀부부대찌개의 맛을 경험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풀잎채, 연말감사 돈복(豚福)이벤트 

풀잎채가 12월을 맞아 연말감사 이벤트로 ‘돈복(豚福)이 굴러 들어온다’를 진행한다.

풀잎채 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연말감사 이벤트는 풀잎채와 PAT/엘르골프가 2017년 한 해동안 찾아주신 고객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하고자 한 뜻을 모으게 됐다”고 밝히고 “PAT/엘르골프 고객에게는 풀잎채 식사권을, 풀잎채 고객에게는 PAT/엘르골프 패딩을 증정한다”고 말했다. 

풀잎채 연말감사 이벤트는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응모 가능하다. 풀잎채 식사 후 ‘멍석말이 돈구이’를 1팩 이상 구입한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고객 중 80분을 추첨하여 1등(여자 40명)은 PAT 구스다운패딩을, 2등(남녀 각 20명씩)은 엘르 볼패딩점퍼를 증정한다. 당첨 발표일은 내년 1월 3일이다.



"한국 외식 노하우 배우러 왔어요"...하남돼지집에 중국 외식 CEO들 방문

하남돼지집 본사 하남에프앤비에 한국 외식 운영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중국의 외식기업 CEO들이 방문했다. 지난 6일 중국의 외식 연수 교육원 역할을 하고 있는 한원그룹에서 교육 받는 중국 외식 CEO방문단 15명이 본사를 방문한 것.
 
이번 중국 한원그룹의 방문은 경희대 외식경영대학원에서 주최한 행사로 경쟁이 치열한 한국 외식업계에서 빠르고 견고하게 성장한 브랜드를 선정, 이들의 성공 노하우를 중국 외식업계에게 알려주고자 기획된 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