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맘스터치, 굽네몰, 도드람FC, 맥도날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맘스터치, 찜닭의 완벽한 재탄생 ‘찜햇닭’ 출시


맘스터치가 오는 5일 찜닭의 맛을 제대로 살린 새로운 치킨 메뉴인 ‘찜햇닭’을 출시한다.
 
맘스터치의 ‘찜햇닭’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숙한 찜닭을 콘셉트로 개발한 메뉴. 간장을 베이스로 한 정통 찜닭 소스에 기존 치킨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청경채, 죽순, 당근 등 한식에 주로 사용되는 건강한 재료들까지 더했다.
 
특히 간장의 감칠맛과 더불어 단맛, 매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 양념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가족 외식 메뉴로도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최근 치킨에 밥을 곁들이는 일명, ‘치밥’ 트렌드에 따라 누룽지 조각을 추가, 찜닭에 밥을 비벼 먹는 것과 같은 재미는 물론 바삭한 식감까지 살렸다.
 
찜햇닭은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사용하며, 가격은 뼈있는 치킨인 찜햇닭 한 마리 1만 7천원, 반 마리 9천원이고, 윙은 20조각 1만 6천원, 10조각 9천 5백원이다. 강정은 단품 1만 6천원, 커플과 싱글 사이즈는 각각 8천원, 4천원으로 다양하다. 쫄깃한 식감의 떡강정 토핑 추가는 1천원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찜햇닭은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맛을 선보이기 위해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메뉴”라며 “찜닭 소스와 치킨이 만난 ‘찜햇닭’처럼 앞으로도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굽네몰, 통살로 만들어 부드럽고 촉촉한 ‘닭가슴살 순살 큐브’ 출시

굽네치킨의 기술로 만들어 맛있는 닭가슴살 전문 쇼핑몰 ‘굽네몰(www.goobnemall.com)’이 통살을 사용해 더욱 부드럽고,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미니 ‘닭가슴살 순살 큐브’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닭가슴살을 분쇄하지 않고 통살을 사용해 육질이 살아있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1.4cm의 한입 사이즈 큐브 형태로 출시돼, 볶음밥이나 샐러드 등에 간편하게 곁들여 먹기 좋다.
 
‘닭가슴살 순살 큐브’는 타 제품보다 높은 닭가슴살 함량 95.29%로,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특제 시즈닝에 12시간 이상 숙성시켜 큐브 1조각에도 허브와 조화된 닭가슴살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산 냉장육만을 사용해 깨끗하고 신선하다.
 
굽네몰 박상면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높은 닭가슴살 함량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 타 제품과 품질과 맛 측면에서 차별화했다”며 “건강과 다이어트의 이유로 샐러드로 식사를 대체하는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굽네몰은 최근 판매금액의 2%를 적립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후원하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제품 판매뿐 아니라 소외된 계층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도드람FC, 순댓국 프랜차이즈 ‘본래순대’ 100호점 돌파

도드람양돈농협의 자회사 도드람FC가 지난 1일 경기도 수원시 매탄동에서 본래순대 100호점 오픈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드람양돈농협 이영규 조합장과 도드람FC 김운경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도드람FC는 100호점 돌파를 기념해 본래순대 모든 가맹점주들에게 도드람한돈 정육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도드람은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 간 전 가맹점을 통해 100호점 돌파 기념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동안 도드람은 본래순대 매장에서 3만 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도드람 저금통과 함께 이벤트 응모권을 부여하고, 총 100명을 추첨하여 순금, 청소기, 도드람한돈 정육세트, 도드람 가정식 간편식품세트, 도드람몰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도드람 관계자는 “이번 본래순대 수원 매탄점 오픈을 통해 올해 목표였던 본래순대 100호점 돌파를 달성하여 기쁘다”면서 “내년 김제FMC의 완공과 함께 본래순대는 더욱 안정적으로 위생적인 원재료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되며, 신선하고 맛있는 본래순대를 통해 돼지 부산물에 대한 인식 개선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맥도날드,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자원봉사자들에게 행복의 버거 450세트 전달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이하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인 맥도날드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행복의 버거를 전달했다.

맥도날드는 11월 26일과 12월 2일, 3일 총 3차례에 걸쳐 서울특별시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직무교육 현장을 방문, 이들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의미로 행복의 버거 총 450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은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각국의 관계자들에게 수행 의전 및 행사 운영 지원, 각종 서비스 안내 등의 업무를 서포트한다.
 
한국맥도날드 커뮤니케이션팀 김기화 이사는 “전 세계인의 축제이자 국가의 큰 행사인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는 자원봉사자 분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행복의 버거를 전달하게 됐다”며 “맥도날드 역시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전 세계에서 모인 선수들과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