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BQ, 굽네치킨, 하남돼지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신규 어플리케이션 출시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 가 신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규 어플리케이션은 주문/결제 시 7번 터치 내 주문이 완료 되도록 해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했으며, GPS 기반으로 한 배달 매장 자동 매칭 등의 기능을 추가해 편리하게 주문을 할 수 있도록 했다.

BBQ 마케팅팀 담당자는“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비비큐는 디자인 요소를 강화하고, 주문 결제 시스템을 단순화 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게 되었다” 며 “신규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12월 한 달 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신규 고객은 플레이스토어에서‘BBQ’ 를 검색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면 되고, 기존 고객은 기존 어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 하여 사용할 수 있다. IOS 버전은 현재 출시 준비 중이다.

한편 BBQ 가 지난 9월 25일 출시한 크런치 토핑의 신개념 치킨 ‘써프라이드 치킨’ 이 日 판매량 1만 5천 수를 육박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굽네치킨, 가맹점 ‘1000호’ 오픈 
 
굽네치킨이 차별화된 ‘오븐구이’ 치킨을 선보인 지 12년만에 1000호점을 돌파했다.  
 
굽네치킨은 지난 28일 경기 김포시 감정동에 1000호점 매장인 ‘김포감정점’을 오픈 했다고 30일 밝혔다. 굽네치킨 1000호점 돌파는 후라이드와 양념으로 이분화된 치킨 시장 속에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오븐구이’ 치킨 이라는 차별화된 메뉴로, 새로운 치킨 시장을 생성·선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굽네치킨은 2005년 브랜드 론칭 이후, 기존과 차별화된 메뉴와 히트 메뉴 생성, 가맹점주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갔다. 1호점인 김포사우점을 시작으로 2006년 100호점을 오픈,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나가며 올해 11월 1000호점 돌파라는 큰 성과를 낳았다.  
 
경쟁이 치열한 치킨 프랜차이즈 속에서도 굽네치킨은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오븐구이 치킨’ 메뉴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오븐에 구운 건강한 치킨’이라는 이미지가 확산된 결과, 현재 전 연령층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또한 ‘고추 바사삭 치킨’부터 ‘굽네 볼케이노’, ‘굽네 갈비천왕’까지 연이어 히트 메뉴를 생성한 것도 성공에 주효했다. 특히, 2016년 출시한 매운맛 치킨 ‘굽네 볼케이노’는 치킨업계에서 식품업계 전체로 ‘매운맛’ 바람을 일으키며 치밥 문화를 선도하는 등 2016년 대표 히트 메뉴로 등극했다.  
 
아울러, 굽네치킨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 시스템을 갖추며, 가맹점주의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수익 창출을 위해 힘써왔다. 신규 가맹점과 기존 가맹점을 위한 ‘굽네 아카데미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직접 가맹점에 방문해 현장을 체크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조언하는 현장교육도 함께 진행 중이다. 가맹점과 본사의 간담회를 통해, 가맹점의 애로사항을 듣고 개선점을 찾아가는 등 가맹점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 굽네치킨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해 한국의 맛을 대표하는 글로벌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굽네치킨은 홍콩, 마카오, 중국, 일본 등에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굽네치킨 1000호점 돌파는 치열한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속에서 ‘오븐구이 치킨’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임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굽네치킨은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선보이고, 가맹점주의 수익창출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하남돼지집, “매장에 숨은 암구호를 찾아주세요”

하남돼지집이 이번에도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남돼지집은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매장 직원들만 알고 있는 암구호를 알아내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 “암구호를 찾아라”를 오는 12월 3일부터 12월 6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매장을 직접 방문해 직원들만 알고 있는 암구호를 알아내 매장명과 함께 암구호를 문자로 전달하면 된다. 암구호는 매장마다 다르며 3회까지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남돼지집 식사권(10명), 하남돼지집 쏘맥 전용잔(100명), 도시락김치볶음밥(900명) 등이 상품으로 증정될 예정이다.
 
당첨자는 12월 15일 하남돼지집 공식 페이스북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하남돼지집은 브랜드를 아껴주고 좋아해주는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특별함을 선물하기 위해 매 월 3일마다 이벤트를 마련, 감사의 마음과 함께 매장 방문을 유도하며 고객과 가맹점 사장님들로부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매장에서 직원들이 고기를 구워주는 동안 고객과 직원이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이벤트 참여 방법도 간단한 만큼 많은 고객들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