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뉴스킨, 어린이 사회공헌활동 ‘제2회 뉴 스포츠 데이’ 개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뉴스킨 코리아(대표 마이크 켈러)는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과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는 생활 체육 프로그램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2일 서울 강서구 KBS 스포츠월드 제2체육관에서 ‘제2회 뉴 스포츠 데이(Nu Sports Day)’를 개최했다.


뉴 스포츠 데이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어린이 체육대회로, 뉴스킨 코리아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 ‘뉴 스포츠 스쿨(Nu Sports School)’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뉴 스포츠 스쿨은 기존 경쟁 중심의 체육 활동과는 차별화된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행된 뉴 스포츠 데이 행사에는 뉴 스포츠 스쿨에 참여하고 있는 학교 가운데 강일초등학교, 공진초등학교, 문덕초등학교, 양목초등학교, 연지초등학교 등 서울 소재 총 5개 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 110여 명과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경기가 펼쳐졌다.


뉴스킨 코리아 임원과 학생 대표가 함께 플라잉디스크 원반을 던지며 시작된 이날 대회에서는 탁구와 배드민턴을 접목한 ‘핸들러’, 8~12명으로 구성된 팀이 탄력 있는 천 위에 공을 띄워 올리며 즐기는 협동 경기인 ‘협동 바운스’, 재미있고 안전한 에어바운스 장애물을 넘어 달리는 ‘릴레이 계주’ 등 총 3종목이 정식 경기로 진행됐다.


경쟁이 아닌 협동과 즐거움을 강조하는 뉴 스포츠 스쿨의 취지에 따라 최종 시상에서도 등수를 정해 선물을 주는 것이 아니라 참석한 학생 모두에게 선물이 전달됐다. 이날 참여한 5개 학교에는 초등학교 필독서 120여권이, 학생들에게는 노트와 건강기능식품 등이 선물로 전달됐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대다수 학교에서의 체육 수업은 운동 능력이나 기록 등을 통해 경쟁 위주의 분위기가 형성되고 그마저도 고학년이 될수록 체육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현실인 만큼 아이들이 보다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마련하게 됐다”며 “그 동안 뉴 스포츠 스쿨을 통해 친구들과 갈고 닦은 실력을 이 자리를 통해 마음껏 펼치면서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