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1 (화)

전라도

11월 음식관광주제 '김치'...광주 김치박물관, 나주 남파고택 체험여행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식진흥원은 '11월의 음식관광주제'로 '김치'를 선정하고 21일 음식관광 상품홍보를 위한 홍보여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컨텐츠 중심의 음식관광의 기반 확대와 관광객의 수요에 부응하는 상품개발을 위해 경쟁력 있는 식재료와 음식메뉴를 중심으로 ‘이달의 음식관광 주제’를 발굴·선정해왔다. 
 
이번에 발표된 11월의 음식관광 주제는 광주 ‘김치박물관’을 중심으로 나주 남파고택의 반동치미 시연 및 체험, 나주목사 관람, 김치를 곁들인 ‘홍어삼합’ 시식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이번 홍보여행은 겨울 김장철을 맞이해 특색 있는 남도의 김치를 체험하고 김치와 잘 어울리는 지역 특산물 ‘홍어삼합’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의 맛, 별별김치’ 홍보여행은 한식조리사 및 음식관광전문가, 건강한식 원정대 등이 참여하며 인터넷 매체인 아프리카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됐고 향후 영상컨텐츠로 제작돼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홍보여행의 현장중계는 이날 낮 12시부터 인터넷 방송채널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를 통해 방송된다.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음식관광주제’선정과 홍보여행을 통해 지역별·계절별로 차별화된 지역자원의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계획이다. 
 
특히 인터넷 방송, SNS 등 온라인을 통한 정보공유와 정책소통을 적극 확대하고 민간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여 우리나라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