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설빙, bhc치킨, 본도시락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설빙, ‘롱~치즈 장인 선발 대회’ 성료

 
설빙 건대 직영 2호점에서 진행된 '롱~치즈 장인 선발 대회'가 고객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이 달 초 선보인 설빙의 신메뉴 ‘모짜롱빠네 떡볶이’ 출시 기념으로 마련된 것으로 100여 명의 고객들이 지원하며 대회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모짜롱빠네 떡볶이’에 들어간 치즈를 가장 길게 늘어뜨리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사전 참가 지원자 중 고등학생, 대학생, 회사원, 주부 등 다양한 연령대의 30여명을 선발해 진행됐다.
 
대회 진행은 7개조로 나눠 예선을 거친 후 예선 기록이 가장 좋은 4명이 결선에 올라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예선에선 190cm까지 늘인 참가자가 1위로 결선에 진출했다.
 
결선에선 치즈를 145cm를 늘어뜨린 김수연씨가 우승을 차지, 1등 상품인 리솜스파캐슬 자유이용권과 설빙 10만원 상품권의 주인공이 됐다.
 
2등과 3등에게도 각각 에버랜드 자유이용권과 설빙 3만원 상품권, 설빙 1만원 상품권을 상품으로 제공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설빙 떡볶이 모바일 쿠폰 1매가 증정됐다.
 
이날 대회는 페이스북을 통해 대회 라이브 방송도 함께 진행, 참가자가 아닌 일반 고객들도 대회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설빙 관계자는 “신메뉴인 ‘모짜롱빠네 떡볶이’를 알리고 고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자 이번 대회를 기획하게 되었는데 대회 전부터 반응이 아주 좋았다”며 “이번 대회와 같이 고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bhc치킨, 물에 빠진 차량 운전자 구한 삼총사 ‘bhc 히어로’ 선정
 
bhc치킨이 호수에 빠진 차량 운전자를 구한 강원 체고 삼총사(김지수, 성준용, 최태준)를 11월 'bhc 히어로‘로 선정하고 지난 17일 학교를 방문해 감사의 뜻과 학생들이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상장과 함께 전교생들을 위한 치킨을 학교에 전했다.
 
‘bhc 히어로’로 선정된 김지수, 성준용, 최태준 학생은 강원체육고등학교 수영‧수구 선수로, 지난 1일 춘천시 의암호에서 차량과 함께 물에 빠진 운전자를 구조해 귀한 생명을 살렸다.
 
이들은 인근에서 체력훈련을 하던 중 사고를 목격하고 조금의 망설임 없이 물에 뛰어들어 20여 m를 수영해 운전자에게 구명조끼를 건넸으며 힘을 합쳐 물 밖으로 구조해 낸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 체고 삼총사는 차량이 거의 물에 잠긴 급박한 상황 속에서 이전에 학교에서 배웠던 생존 수영과 인명 구조 방법으로 구조했다고 전했다.
 
bhc치킨 김종옥 전무는 “아무리 수영을 잘하더라도 차가운 물에 뛰어들어 생명을 구한다는 건 큰 용기가 필요한 일이다”며 “위급한 상황임에도 큰 용기를 낸 학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전했다.
 
김지수, 성준용, 최태준 학생은 “본능적으로 물에 뛰어들었는데, 나중에 떠올려보니 수영을 배우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저희의 행동으로 한 사람을 구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본도시락,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 겨울 신메뉴 출시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겨울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을 출시한다.

이번 겨울 신메뉴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은 담백한 소고기에 구수한 시래기를 더해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끓인 국밥 도시락으로,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따뜻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랜 시간 끓여 얼큰하고 진하게 우러난 국물에 소고기와 시래기를 푸짐하게 넣어 겨울철 별미로 즐길 수 있는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의 가격은 7900원이다. 

특히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은 싱싱한 무의 부드러운 줄기를 찬 바람에 얼리고 녹이기를 반복하며 정성스럽게 말린 시래기와 부드럽고 쫄깃한 토란대, 무 등 제철을 맞이한 식재료를 듬뿍 넣어 입 안 가득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 주 재료인 시래기, 토란대, 무 등은 ‘겨울 보약’이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 칼륨 등의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시키는 건강한 맛을 선사한다. 

이를 기념해 본도시락은 12월 31일까지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 출시 기념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메뉴 주문 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채널에 공유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본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본도시락 홈페이지(www.bonif.co.kr/bonDosira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국물 요리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서 착안해 도시락으로도 국밥을 맛볼 수 있도록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 메뉴를 새롭게 개발한 것”이라며 “본도시락의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을 도시락으로 간편하게 맛보며,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