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하림펫푸드, 대상 청정원, 동원F&B, 아워홈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 하림펫푸드 '더:리얼 그레인프리'...곡물 알러지 최소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의 100% 휴먼그레이드 펫푸드 ‘더:리얼(The Real)’을 출시해 화제를 불러모았던 하림펫푸드가 후속작으로 ‘더:리얼 그레인프리’ 제품을 출시한다.

신규 출시되는 ‘그레인프리’ 라인은 기존 ‘더:리얼’ 제품과 마찬가지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재료만 사용하는 원칙을 고수하면서도 옥수수, 밀과 같은 곡물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곡물 원료 대신 신선한 생고기와 완두, 병아리콩 등으로 필수 영양소를 공급한다. 그레인프리 라인은 곡물이 들어간 식단에 민감하거나, 곡물 알러지를 예방하고 싶은 반려견을 위해 출시됐다.

또한 곡물 원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면역 저하, 구토, 간 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곡물보다 GI(Glycemic Index, 당지수; 탄수화물이 혈당으로 변하는 속도. 당지수가 낮을수록 섭취 후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가 낮은 탄수화물을 선택해 당뇨 및 신장 질환을 예방, 반려동물의 장기적인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더:리얼 그레인프리’라인은 소비자가 2만원대 후반이었던 기존 ‘더:리얼’ 제품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인 1만원대 후반~2만원의 가격대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반려견의 치아상태 및 식성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도록 ‘크런치’와 ‘오븐베이크드’의 두 가지 타입의 제품을 출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하림펫푸드 자사몰(www.harimpetfood.com) 및 지에스샵, 롯데닷컴 등의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11월 말 이마트 몰리스펫샵 입점을 앞두고 있다. 또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자사몰 회원가입자를 대상으로 샘플을 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청정원, 순창 직화양념 숯불 풍미 더한 '숯불맛 쌈장'
 
대상 청정원이 직화 양념으로 숯불의 풍미를 살린 순창 직화양념 ‘숯불맛 쌈장’을 출시한다.
 
청정원은 기존의 양념듬뿍쌈장과 고기전용쌈장에 이어 보다 이색적인 맛을 강조한 별미쌈장을 선보이며 전통장류 시장을 강화할 계획이다.
 
‘숯불맛 쌈장’은 최근 수년째 식품업계에 이어지고 있는 불맛 트렌드를 반영, 고온에서 직화 방식으로 조리해 숯불 특유의 맛과 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 전통 장맛이 살아있는 청정원 순창 고추장과 된장 베이스에 마늘, 양파 등을 직화로 구운 양념을 넣어 전통장의 감칠맛에 가정에서 구현하기 힘들었던 정통 숯불의 풍미를 더했다.
 
허브가 들어 있어 고기의 잡내를 잡는 데 효과적인 것 또한 특징이다. 고기 외에도 다용도 디핑 소스로 숯불 본연의 맛을 살리고 싶은 각종 구이 요리에 곁들일 수 있으며, 비빔밥 소스로도 즐겨 먹을 수 있어 매우 활용도가 높다.
 
청정원 순창 직화양념 ‘숯불맛 쌈장’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300g 소용량으로 출시되었다. 가격은 3,980원이며 가까운 이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마케팅본부 문형두 팀장은 “최근 소스류 전반에서 이색적인 맛을 살린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점에 착안, 전통 장류에 특별한 맛을 더한 별미쌈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청정원 ‘숯불맛 쌈장’으로 불 조절이나 조리 방식의 한계로 인해 가정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정통 불맛을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동원F&B, 스푼 없이 간편하게 파우치죽 '양반 모닝밀' 3종
 
동원F&B가 간편하게 짜먹는 파우치죽, ‘양반 모닝밀’ 3종(호박, 고구마, 팥)을 출시했다.
 
‘양반 모닝밀’은 파우치에 담겨 있어 간편하게 짜먹을 수 있는 즉석죽 제품이다. 그릇에 담겨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스푼으로 떠먹을 필요 없이 뚜껑을 열고 음료처럼 마실 수 있어 간편하다. 휴대도 편리해 바쁜 아침 출근길에 식사 대용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국내산 쌀가루와 호박, 고구마, 팥 등 자연 재료를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쑤어 맛이 더욱 깊다.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든든하며 100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바로 먹거나 전자레인지로 15초간 데워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동원F&B는 1992년 즉석죽 제품 ‘양반죽’을 출시하며 죽의 대중화에 나선 이후, 수십년간 즉석죽 시장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국내 즉석죽 시장은 지난해 560억 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올해 6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원F&B는 용기의 편의성 측면에서 가정간편식(HMR) 요소를 강화한 ‘양반 모닝밀’로 즉석죽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반 모닝밀’의 중량은 130g이며 가격은 1980원이다.



아워홈, 저칼로리 간편식 '미인면' 새로운 맛 2종

아워홈은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해, 저칼로리 무조리 곤약면 ‘미인면’ 2종을 추가 출시한다.
 
지난 6월 첫 출시된 아워홈 미인면은 새콤달콤한 ‘김치말이 육수’와 시원하고 깔끔한 ‘동치미 육수’ 두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콜드 누들 형태로 출시됐었다. 전체 열량이 75kcal에 불과해 미용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월 평균 10만 개씩 판매되는 등 다이어터들의 ‘잇템’으로 등극했다.
 
미인면의 뜨거운 인기를 이어나갈 신제품 2종은 쌀쌀해지는 날씨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베트남쌀국수육수’와 가뿐하게 비벼 먹는 ‘매콤비빔소스’ 맛이다. 두 제품 역시 각각 55kcal, 110kcal로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며 뜨거운 물을 붓거나 소스만 비비면 기다림 없이 즉석에서 바로 취식이 가능한 무(無)조리 콘셉트를 그대로 살렸다.
 
미인면 ‘베트남쌀국수육수’는 육수 소스와 건더기 스프에 따뜻한 물을 부어 찬 바람 부는 날 따끈하게 즐길 수 있다. 건더기 스프에는 건파와 양파, 청양고추 등을 푸짐하게 넣어 진하고 담백한 육수의 풍미를 살렸다. 미인면 ‘매콤비빔소스’는 찰고추장과 사과식초, 참기름 등을 주재료로 황금비율을 맞춘 특제 비빔소스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함께 동봉된 김·깨 고명은 고소함을 더한다. 기호에 따라 삶은 계란이나 오이채 등을 곁들이면 맛이 더욱 풍성해진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3000원이며 아워홈 공식 온라인몰 ‘아워홈몰’을 비롯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아워홈 관계자는 “곤약은 100g당 열량이 10kcal 가량에 불과한 데 비해 포만감이 상대적으로 크고, 곤약에 함유된 글루코만난이 장 운동을 촉진해 변비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하고, “다양해진 미인면으로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와 간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