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CJ제일제당,코카-콜라사,농심 켈로그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 다시다 신제품 ‘요리의 신’ 3종


CJ제일제장이 모든 양념이 다 들어 있는 편의형 조미 신제품인 ‘다시다 요리의 신’ 3종을 출시했다.


다시다 요리의 신은 시원국물, 얼큰국물, 매콤볶음 3종으로, 요리에 필요한 갖가지 양념이 들어 있어 주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국물요리, 볶음요리를 빠르고 맛있게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양념 재료들을 별도로 계량하거나 간을 맞출 필요가 없기 때문에, 요리 경험이나 시간이 부족한 바쁜 현대인과 25~39세 1~2인 가구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CJ제일제당의 40년 이상 축적된 조미기술력으로 만든 특제원료를 1~2인분용으로 소포장된 스틱 한 포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 내에는 빠르고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집밥 레시피가 기재돼 있어 별도 레시피를 찾아볼 필요가 없다.


다시다 요리의 신 시원국물은 분말 형태로, 국내산 바지락, 황태, 구운보리새우 등 해물을 풍성하게 넣고 우려내 콩나물국, 미역국, 계란국, 칼국수 등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요리를 만들 수 있다. 다시다 요리의 신 얼큰국물역시 분말형 제품으로, 청양고추를 사용한 매운 야채육수와 8시간 고은 사골육수로 만들어 김치찌개, 부대찌개, 얼큰소고고기뭇국 등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요리를 만드는 데 좋다. 다시다 요리의 신 매콤볶음은 매콤한 요리 특성에 적합한 액상형태로, 사과, 파인애플, 배, 매실 등 4가지 과실청과 홍고추기름을 사용해 불맛이 살아있는 볶음요리 전용 제품이다.


이종식 CJ제일제당 조미소스마케팅담당 부장은 “기존 다시다 제품이 요리 경험과 숙련도가 높은 주부들이 주 소비층이라면, 다시다 요리의 신은 사회생활을 시작한 자취생이나 싱글족, 신혼부부 등 요리 경험이 부족한 젊은 층이 주 타깃”이라며, “1~2인분 요리에 맞춘 스틱형 제품이라 직접 요리를 하는 1~2인 가구에게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다시다 요리의 신 쿠킹클래스를 비롯해 SNS 체험단 운영, 사용 후기 이벤트, 제품 샘플링 등을 통해 인지도 확산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글라소 비타민워터,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4종

뉴욕 오리지널의 컬러풀한 패션 감각을 뽐내며 ‘라이프스타일 음료’라는 트렌드를 만들어낸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주목받는 팝 아티스트 ‘임지빈’과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한다.


코카-콜라사의 뉴욕 오리지널 라이프스타일 음료 브랜드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신진 팝 아티스트 임지빈과의 협업을 통해 ‘글라소 비타민워터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글라소 비타민워터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임지빈이 글라소 비타민워터 각 제품별 특성을 전달할 수 있는 베어 아트에 자신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결합해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특히, 이번 에디션은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4가지 종류별 스타일에 따라 그 특성에 맞는 캐릭터와 문구로 디자인된 점이 특징이다. 파워-씨(power-c)는 ‘힘내세요, 파워-씨’, 에너지(energy)는 ‘나는 당신을 위한 에너지’, 멀티-브이(multi-v)는 ‘우리가 함께하면 멀티플레이어’, 트리플엑스(xxx)는 ‘두려울 것이 없는 삼총사’ 등으로 구성돼 제품별 개성 있는 스타일과 스토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음료도 눈으로 마시는 시대라 불릴 정도로 마시는 음료에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음료 트렌드에 따라 2015년 페이퍼토이 컬쳐브랜드 모모트와의 컬쳐 콜라보에 이어 올해도 팝 아티스트 임지빈과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유니크한 디자인의 패키지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켈로그, 강원도 유명 여행지 소개하는 한정판 시리얼

농심켈로그가 ‘켈로그와 함께 하는 가족 여행’을 주제로 2018년 겨울 전세계인들의 스포츠 축제가 열리는 평창 및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소개하는 특별한 디자인의 한정판 시리얼 패키지를 10월 셋째 주부터 전국 대형 유통매장에서 선보인다.


농심켈로그는 한국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는 특별한 제품 패키지를 개발하면서 그 첫 번째로 최근 전 국민과 전 세계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평창이 위치한 강원도를 선정했다. 강원도를 방문하는 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더욱 의미 있는 정보 전달까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독창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은 켈로그의 대표제품인 콘푸로스트, 첵스초코, 스페셜K의 시리얼 패키지에 적용되었다. 특히 제품별 속성을 살려 각 고객의 특성에 따라 연령대별로 차별화된 여행코스를 개발해 패키지에 디자인하며 특색 있는 스토리텔링을 시도했다.


콘푸로스트 패키지는 가족을 위한 역사문화 여행지인 오죽헌부터 대관령 양떼목장 등으로 이어지는 여행 경로를 소개하고 있다. 첵스초코 패키지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공룡여행을 테마로 강원도 공룡 박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룡들에 대한 소개를 주사위 게임도 할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스페셜K는 젊은 여성들을 위한 힐링 체험을 주제로 낙산사 템플스테이부터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 이효석 문화관 메밀꽃밭 등을 안내한다.


농심켈로그 최미로 마케팅 상무는 “기존 켈로그 시리얼 제품들과 차별화해 국내의 유명 여행지를 제품 패키지에 아름답게 디자인해 선보이게 되는 캠페인을 시작하며, 강원도의 유명 여행코스를 담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새로운 캠페인 시작에 맞춰 강원도 지역의 아동복지시설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아침식사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