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이바돔 감자탕, bhc치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바돔 감자탕, 28개 영업점 국산김치 사용 지정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위원장 김순자, 이하 위원회)와 이바돔(대표자 김현호)는 25일 이바돔 감자탕 삼산점(인천 부평구 소재)에서 국산김치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산김치 사용 지정 현판식 행사를 개최했다.
 
2001년 이바돔 감자탕 매장을 설립한 이래 상생과 소통, 정직을 핵심가치로 안전한 식재료 사용을 실천해 왔으나 이번에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대표적인 28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국산김치 사용 인증을 대내외에 선포했다.

이바돔에서는 금번 국산김치 인증을 통해 국산재료를 거래하는 생산하는 농가의 소득을 안정적으로 보장해 주고 전국 이바돔 영업점을 찾는 고객에게 국산김치의 믿음과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바돔 감자탕 매장에서는 매월 30톤 가량의 배추김치를   비롯한 묵힌김치, 깍두기를 국산재료를 사용하여 자체생산 브랜드로 각 매장에 공급하여 많은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식당에서 국산김치 사용을 민간단체가 주관해 소비자에게 공식 확인시켜 줌으로써 착한 식당 이미지가 매출 상승으로 이어져 우리 농산물 자급률 향상과 농가 소득에 기여하는 만큼 인증사업이 확대 발전시켜 나가는데 민간단체에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순자 위원장은 작년 민간 5개단체에서 자율적으로 소비자와 가장 근접한 식당에 국산김치 인증을 실시한 결과 식당에서   국산김치 사용이 당장은 수입김치와 가격차로 손해를 보지만 점차 김치의 위생안전과 맛 차별화로 수익이 호전되고 있어 “김치  종주국으로 국산김치 자존심을 지켜나갈 중요한 사업으로 추진 할 계획”임을 밝혔다.


bhc치킨, BSR ‘해바라기 봉사단 1기’ 공식 활동 스타트
 
bhc치킨이 사회공헌 활동 BSR(bhc+CSR) 일환인 ‘해바라기 봉사단' 1기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총 2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년봉사단으로 bhc치킨 이름 아래 농촌지역, 취약계층 밀집지역 등 지역 사회 곳곳에서 봉사 활동을 전개한다. 지난 4일(월)부터 2주 동안 청년봉사단 모집을 진행한 가운데, 총 600여명이 지원하면서 30:1의 뜨거운 경쟁률을 보였다. bhc치킨의 첫 봉사단 선발임에도, 젊은 청년 리더들의 많은 관심을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
 
bhc치킨은 지난 23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bhc치킨 본사에서 ‘해바라기 봉사단’ 1기 발대식을 개최해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bhc 박현종 회장, bhc 임금옥 대표 등 주요 임원들이 현장에 함께 참석해 청년봉사단원들에게 젊은 에너지와 열정으로 의미 있는 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해바라기 봉사단 임명장 수여식, 대표자 선서, 활동 안내 등을 진행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1기는 오는 2018년 2월까지 5명씩 총 4개팀으로 활동을 펼친다. 봉사단 전원이 함께하는 단체 봉사활동이 1회, 팀별 봉사가 월별로 진행된다. 개인 및 팀별 미션활동은 블로그를 통해 후기를 남긴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의 활동비 전액은 본사에서 부담하며, bhc치킨은 활동 별 우수자 선정을 통해 최종 2명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 수료자 전원에게는 bhc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bhc 박현종 회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bhc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BSR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것이다”며 ”해바라기 봉사단은 BSR의 프로젝트 중 하나로, 청년봉사단 여러분이 자부심을 갖고 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