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BQ, 탐앤탐스, 본도시락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카카오 주문하기, 요기요 연계 할인 이벤트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 )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카카오 주문하기, 요기요와의 연계를 통해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에는 카카오 주문하기를 통해 2천원 할인된 가격에 BBQ메뉴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 주문하기 할인 이벤트는 카카오 주문하기에서 취급하는 전 메뉴에 적용되며 비비큐 전국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BBQ는 매주 수요일 ‘요기요’ 앱으로 메뉴 주문 시 3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슈퍼레드위크’ 에 참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는 20일(수) 에는 요기요 앱을 이용해 치킨 메뉴 종류에 상관 없이 전 메뉴 3천원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적용은 ‘요기서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 시에만 적용되며, 전국BBQ 매장에서 사용 가능할 수 있다.


탐앤탐스 5년째 ‘비정규직 제로’
 
탐앤탐스(대표 김도균)는 ‘상생’을 핵심 가치로 추구하고 ‘탐앤탐스’라는 이름 하에 함께하는 직원, 가맹점 등과 지속적인 동행에 나섰다.
 
첫 번째로 청년, 즉 직원과의 상생을 들 수 있다. 탐앤탐스는 ‘청춘들의 꿈을 위해 차별 없는 발판이 되겠다’는 취지 하에 ‘온리 정규직’이라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청년 개개인의 꿈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직장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할 터. 탐앤탐스는 이러한 소신 하에 지난 2013년 직영 매장에서 근무하는 비정규직 바리스타 143명을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탐앤탐스는 현재 400여 명의 본사 임직원 및 직영 매장 바리스타 전 직원이 정규직으로 근무하며 5년째 ‘비정규직 제로, 정규직 100%’ 고용을 달성하고 있다.
 
본사와 가맹점간의 상생도 빼놓을 수 없다. 탐앤탐스는 일찍이 지난 3월 핵심 원재료라 할 수 있는 원두 가격의 단가를 조정해 가맹점의 환호를 받은 바 있다. 오는 10월부터는 한 발 더 나아가 탐앤탐스 본사와 가맹점간의 상생을 도모하는 ‘투게더 캠페인(Together Campaign)을 전개한다. 이를 통해 가맹점에 세무 수수료 및 방역과 보안 서비스의 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한다. 또 2018년 1월부터는 본사와 가맹점주가 동등한 사업 파트너임을 강조하며 가맹계약서 상의 갑, 을 용어 대신 ‘회사와 경영주’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이 외에도 매장 운영의 효율성 및 매출 도모를 위해 기존에 운영 중인 ‘QSC 우수 매장 제도’와 ‘신규 매장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가맹 지원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탐앤탐스는 장애인 고용과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적극적이다. 먼저 탐앤탐스는 장애인 의무고용률 227%로 초과 달성하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 고용 우수 사업주’로 인증 받은 것을 비롯해 ‘2016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장애인 고용 신뢰기업으로 선정되며 트루컴퍼니 금상과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201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시상식에서 대기업과 중소상공인 간의 화합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골목상권 상생 대상’을 수상했다.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는 “탐앤탐스는 일부 직영 매장의 매출 1%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등 프랜차이즈 산업의 핵심은 ‘상생’이라는 굳은 신념을 갖고 정도를 걷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청년과 사회, 가맹점 등 파트너와 동반성장을 목표로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본도시락, 가을 맞이 단체 주문 특별 혜택 제공

본아이에프(대표 김인호)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나들이 및 야유회가 많아지는 9월을 맞이해 단체 주문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본도시락은 오는 10월 15일까지 기존의 메뉴를 선택해 주문하는 방식과 달리, 예산을 고려해 단체 주문 고객이 원하는 가격대로 밥과 반찬 등 메뉴를 구성하는 맞춤 도시락을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500개 이상 단체 주문 건에는 행사 성격을 나타내는 로고와 문구 등을 새긴 맞춤 슬리브를 특별히 제공하며 단체 도시락 고객 맞이에 나섰다.        

또한 50만원 이상 구매 시 본죽, 본도시락, 본죽&비빔밥카페 등 전국 약 1600개의 본아이에프 전 브랜드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본포인트가 2만 포인트 추가 적립되며,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5만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뿐만 아니라 세트 메뉴 기준 50만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는 남해 청정 맛김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도시락 홈페이지(www.bonif.co.kr/bonDosirak/home)를 참조하면 된다.  

특히 본도시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는 외식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B2B 영업팀을 정식 부서로 신설, 기업제휴나 단체영업을 확대하고 대규모 주문 및 제품 공급 건을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다. 과거 가맹점에서 감당을 못하거나 대응에 곤란을 겪어야만 했던 단체 주문 건을 본사에서 직접 분배하는 방식으로 처리해주기 때문에 각 가맹점들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지고 있다.

본아이에프 이진영 경영지원실장은 “가을이 찾아오면서 행사나 야유회를 계획 중인 단체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도시락을 구성해주는 특별 혜택으로 언제 어디서나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단체 도시락을 고민하는 고객이라면 프리미엄 본도시락과 함께 올 가을, 다양한 추가 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