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터뷰] “대한민국 1등이 곧 세계 1등, 홍삼 품질로 승부”

‘강개상인’ 프리미엄급 홍삼제품 ‘이마트 피코크 홍삼정2X’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대한민국 1등 건강제품이 곧 세계 1등 건강제품이다.”    

    
윤청광 강개상인 홍삼(삼흥) 대표는 이 공식이 통하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이 바로 ‘홍삼’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강개상인은 대한민군 인삼 명산지인 강화도와 개성을 중심으로 인삼 재배와 생산·유통을 한 옛 조상의 얼을 잇고자 하는 의미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윤 대표는 “선친들이 개성에서 인삼을 알고 강화도로 이주해 대대로 강화군 양도면 삼흥리에서 인삼을 재배·판매하는 등 강화 대표적 인삼 농가였다”며 “강개상인은 이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제품에 사용하는 인삼은 사질양토에서 계약 재배한 최상급 6년근이다. 수매한 수삼은 강화도 청정지역 지하 200m 암반수를 사용해 세척하는데, 전해수를 이용한 세척법으로 잔뿌리 사이 이물질도 완벽히 제거한다.


또한 전통방식의 저온증삼, 고온증삼법 등의 노하우로 홍삼의 약리효능인 사포닌과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강개상인 홍삼만이 고수하고 있는 70여일간의 자연전통건조방식(태양건조, 초겨울 서리맞힘, 해풍건조, 황토방 숙성건조)은 홍삼천연의 향을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강개상인 홍삼은 이마트와 손을 잡고 이처럼 전통 자연기법으로 홍삼 고유의 맛과 향을 극대화 시킨 수제홍삼을 활용해 프리미엄급 홍삼제품인 ‘이마트 피코크 홍삼정투엑스2X(200g)’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식약처에서 인증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홍삼고유의 특징을 결정짓는 주요 홍삼성분인 진세노사이드(Rg1+Rb1+Rg3)가 12mg/g으로 타사보다 2배정도 높은 홍삼성분이 고함유된 프리미엄급 홍삼제품이다.  


강개상인의 원형홍삼은 70여일간 한 뿌리 한뿌리 장인의 손으로 만들어 뇌두, 몸통, 대미, 중미, 세미 등이 떨어지지 않은 완전한 형태가 특징이다.


‘피코크(PEACACK)’는 이마트 ‘국산의 힘 프로젝트(Power of local foods)’를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윤 대표는 “이마트 피코크 홍삼정투엑스(2X) 출시를 계기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식품인 ‘홍삼’이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길 바란다”면서 “특히 고급, 프리미엄급 홍삼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좀 더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을 선호하는 고객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마트 피코크 홍삼정투엑스2X은 홍삼이 대한민국 전통건강식품을 대표하듯이 그 포장 또한 전통적인 항아리 형태로 대한민국의 전통 건강식품을 소개하고 홍보하는데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강개상인 관계자는 “홍삼정에 정성스러운 마음(心)을 담다라는 의미를 강하게 전달하기 위해 차별화된 전통항아리 모양의 디자인을 채택했다”며 “지금까지 보지 못한 ‘전통적이고 감성적인 용기에 홍삼을 담았다’라는 자부심을 전통항아리 모양의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자 했다”고 소개했다.


이마트 피코크 홍삼정투엑스2X는 이마트 및 신세계 백화점 전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강개상인 홍삼은 지난해 12월에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 (CCM)’ 인증을 통해 한층 더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고객과 더불어 건강한 기업, 더 성장한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