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11 (금)

외식.프랜차이즈

BBQ, 저크 소스 바른 별미 치킨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인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BQ의 자메이카풍의 별미 구이치킨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의 인기가 사그라 들지 않고 있다.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는 큼직하면서도 쫄깃한 통다리를 300년 전통의 오리지널 저크소스를 곳곳에 잘 스며들게 듬뿍 발라 맛있게 구워낸 후에 다시 한번 저크소스를 발라 깊은 맛을 내는 치킨 메뉴 이다.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는 2004년 처음 개발돼 BBQ 스모크 치킨과 함께 대표적인 구이 치킨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지난 2014년 CF 모델 류승룡이 레게춤을 추며 자메이카인들과 어울리는 ‘자메이카 통다리구이편’ CF가 크게 히트를 치며 BBQ의 대표 메뉴로 떠올랐다.

이후로도 BJ 들의 먹방 컨텐츠로 등장해 왔으며 최근에는 LOL 프로게임단 bbq 올리버스의 간식 메뉴로 알려져 남녀노소 누구에게 사랑 받는 인기 메뉴가 됐다.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가 탄생한 스토리가 매우 재미있다. 한국에 유학 온 자메이카 학생이 직접 시연한 치킨에서 비롯된 것. 자메이카 유학생이 된장 같이 생긴 저크 소스를 넣어 바비큐 치킨을 만들었는데 그 맛이 매우 독특해서 제너시스비비큐그룹의 R&D 기관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에서의 연구를 통해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가 탄생됐다. 
     
비비큐의 역사와 함께한 원조 구이 치킨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는 ‘우사인 볼트 치킨’ 으로도 유명하다. 지난 2011년 대구 세계 육상선수권 대회에 참가한 우사인 볼트는 BBQ와 함께한 만찬 자리에서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를 맛보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알려져 있다.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는 1만7500원이며 1588-9282 혹은 BBQ 홈페이지(www.bbq.co.kr)와 BBQ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