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 학교 급식 쇠고기는 100% 한우”

한우유전자 검사 결과 210건 모두 ‘한우’ 판정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대구시(시장 권영진) 보건환경연구원이 지역 내 학교와 교육청에서 검사 의뢰한 학교급식용 쇠고기에 대한 한우 유전자 검사결과, 의뢰한 210건 모두 한우인 것으로 판정됐다.


연구원은 올해 7월말까지 지역 내 학교에서 검사 의뢰한 쇠고기 171건과 교육청에서 검사 의뢰한 39건에 대해 한우 유전자 검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210건 모두 한우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유전자 검사는 지역 내 공립유치원 4곳, 초등학교 111개교, 중학교 32개교, 고등학교 24개교 등 학교에서 직접 의뢰한 시료 171건과 교육청에서 수거 의뢰한 시료 39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구원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첨단 한우 유전자검사 장비를 구축해 시중 유통 쇠고기 및 학교에서 의뢰한 급식용 쇠고기에 대해 매년 500건 이상의 한우확인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작년에는 유통 중인 쇠고기 160건을 검사, 10건의 둔갑 한우를 적발하고 행정기관에 통보해 조치토록 한 바 있다.


김형일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한우유전자 검사 결과는 지속적인 한우 유전자 검사의 영향으로 학교 급식용 쇠고기는 한우만 사용해야 한다는 인식이 정착된 것”이라며 “한우가 올바르게 이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