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방엑스포’ 성공개최 제천시 홍보투어단 전국 순회


[푸드투데이 = 최윤해기자] 충북 제천(시장 이근규)에서 열리는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시 방방곡곡 홍보투어단이 연일 전국을 순회, 범국민적 참여 분위기 조성에 나서고 있다.

 
시 홍보투어단은 이근규 제천시장을 중심으로 시 공무원, 시민단체원 등 40여명으로 구성돼 지난달 28일 부산광역시 3개구를 방문하고 2일엔 자매도시 고양시, 안산시를 찾아 홍보 활동을 펼쳤다.

고양시청을 방문한 홍보단은 제천의 한방천연물산업의 우수성과 한방엑스포의 의미와 취지 등을 설명하고 엑스포 행사장 방문을 초정했다.
 
이근규 시장은 “이번 한방엑스포는 충북 바이오산업을 국가 신성장동력사업으로 이끌고 실질적 가치 창출은 물론, 세계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제행사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 시장은 “엑스포의 붐 조성과 성공 개최를 위해선 자매도시의 협력과 지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최성 고양시장은 “엑스포 홍보에 적극 동참함은 물론 제천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홍보단은 이어 최성 고양시장을 엑스포 조직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안산시로 이동, 제종길 안산시장 또한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각 자문위원으로 선출된 최성 시장과 제종길 시장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적극 협력을 다짐하고 각 시의 시민대표들 역시 전폭적인 지원과 제천 방문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