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풀잎채, 외식기업 넘어 '종합식품기업' 발돋움

'PIC'로 사명 CI 변경..."HMR 제품 라인업 강화, 반찬 도시락 카페 사업 도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프리미엄 한식뷔페 풀잎채(대표 정인기)가 푸른마을에서 PIC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한다. 

PIC는 풀잎채(Pulipchae)의 영문 줄임말로 참먹거리 종합식품기업으로의 새로운 비전을 담고 있다. 

새로운 CI 디자인에는 ‘풀과 잎이 가득한 집’이라는 풀잎채의 본뜻을 담았다. 풀잎을 모티브로 해 사람이 서 있는 형상을 오버랩시킨 이미지로서 사람들을 위한 행복한 먹거리를 위해 노력하는 식품 기업의 진심이 표현돼 있다.

1998년 1월, 두부제조기계 개발로 시작한 푸른마을은 20여 년 한식 외길을 걸어온 한식 전문 기업이다. 두부요리전문점 ‘민속두부마을’, 한정식집 ‘두란’과 ‘풀잎채 한상’,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 ‘풀잎채’ 등 전통의 깊은 맛이 담긴 한식 브랜드들을 론칭해왔다. 온기가 있는 밥과 국, 제철 식재료로 만든 집밥을 통해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건강 한식을 표방하는 브랜드들로 현재 전국 100여 개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PIC의 계열사로는 ‘사월에’ 프랜차이즈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가맹 사업 계열사인 PIC PARTNERS, 식자재 물류와 도매 유통을 담당하는 PIC FOOD WAY, CK 식자재를 생산하는 생산 가공 계열사인 PIC FOOD SYSTEM 등이 있다. 

풀잎채 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CI의 변경을 기점으로 외식 전문 기업에서 종합 식품 기업으로 성장하는 비전을 실현해갈 것”이라고 밝히고 “향후 PIC는 1~2인 가구의 급성장에 따른 HMR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자사 쇼핑몰 등 유통 채널을 확장하는 한편, 식품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반찬 도시락 카페 사업에도 도전함으로써 진정한 참먹거리 종합식품기업으로 발돋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