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CJ제일제당, 롯데푸드, 크라운제과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 ‘아이시안 아이샤워’

CJ제일제당 눈 건강 전문 브랜드 ‘H.O.P.E 아이시안’이 눈 건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아이샤워’를 출시했다. 현재 성장하고 있는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대응력과 시장 지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아이시안 아이샤워는 눈에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오메가 3(EPA&DHA)를 함유하였으며, 인체시험을 통해 눈물 생성량과 눈물막의 유지시간 증가가 확인돼 눈 건조 관련 기능성 소재로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오메가 3 외에도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식물성 루테인 성분을 함유해 눈의 선명함을 유지시키도록 했고, 눈에 영양공급을 주는 비타민 A와 비타민 E까지 눈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을 골고루 담았다.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지난 2013년 250억 원 규모에서 지난 해 약 500억 원 규모로 두 배 이상 커지는 등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 30%를 기록하고 있다. 각종 전자기기, 스마트폰 사용량 증대와 미세먼지, 자외선 등으로 눈을 불편하게 하는 증상이 남녀노소 전 연령대에 걸쳐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안구건조 시장을 타깃으로 눈 토털 솔루션 브랜드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윤재권 CJ제일제당 H.O.P.E 아이시안 브랜드매니저는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현대인들에게 눈 관련 불편 증상이 연령대별로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눈 건조 개선 건강기능식품인 아이시안 아이샤워처럼 향후에도 맞춤형 눈 건강 제품에 대한 연구와 제품 라인업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푸드, ‘옛날군만두’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인기리에 판매하던 추억의 ‘옛날군만두’를 재출시했다.


'옛날군만두'는 롯데푸드에서 구워 먹기 편리하도록 평평한 형태로 만든 군만두 전용 제품이다. 특유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으로 2001년 출시 때부터 2008년 브랜드 리뉴얼로 중단될 때까지 큰 인기를 모았다.


이번에 재출시된 옛날군만두도 예전 제품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옥수수 전분을 넣어 얇고 바삭하게 만든 피(皮) 안에 국내산 돼지고기, 쫄깃한 당면, 엄선된 야채로 속을 꽉 채워 고소한 맛을 더했다.


제품의 가성비도 높다. 만두 약 50개가 들어있는 1kg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지퍼팩 포장으로 설계되어 남은 양을 쉽게 보관할 수도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옛날군만두의 맛을 그리워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있어 이번에 재출시하게 됐다”며 “바삭하고 속이 꽉 찬 옛날군만두는 고객들에게 추억의 그 맛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라운제과, ‘밀크티하임’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가 새로운 하임 시리즈로 ‘밀크티하임’을 선보였다. 지난해 녹차(말차)로 시작된 차(茶) 열풍이 올 들어 밀크티로 이어지는 트랜드에 주목해 로열밀크티를 과자로 구현한 것. 밀크티의 향긋함이 하임의 달콤함과 절묘하게 어우러졌다는 평이다.


크라운하임은 초코와 화이트 2가지맛을 기본으로 새로운 트랜드를 접목한 제품을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밀크티는 그간 마니아층만 즐긴다는 인식 때문에 과자로 시도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음료를 비롯해 빙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되며 대중적인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특유의 향긋함을 진하게 즐기기 위해 차갑게 먹는 젊은층이 급증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시원하게 얼려먹으면 더 맛있는 하임과 차게 먹으면 더 향긋한 밀크티의 궁합이 일치하는 대목이다.


초기 반응은 좋은 편이다. 지난달 중순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했음에도 초도물량 15만 상자가 2주만에 전량 판매될 정도(소비자가격 기준 5억원). 익스텐션 제품치고는 회전율이 상당히 빠른 수준이다. 판매매장이 적은 탓에 밀크티하임 연관검색어로 ‘파는곳’이 오를 정도로 SNS에서도 화제다. 밀크티하임 구입 인증샷과 맛을 호평하는 게시글이 각종 SNS 커뮤니티에 확산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녹차와 밀크티까지 마니아들만 즐기던 차가 대중화되며 식품 트랜드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그간 낯설었던 밀크티의 향긋한 풍미를 제대로 구현한 과자라는 소문이 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