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투썸플레이스, SPC그룹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투썸플레이스, ‘아이스보틀’ 등 여름 MD 상품 
투썸플레이스가 CJ오쇼핑 셀렙샵의 컬처브랜드 ‘Ce&(씨이앤)’, 패션 디자이너 ‘고태용’과 협업한 여름 한정 MD 상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 MD 상품은 디자이너 고태용 만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감각적인 글자체와 재치 있게 표현한 고양이 캐릭터를 제품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 반려동물인 고양이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 웹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주요 소재로 등장해 활발하고 애교 많은 모습으로 투썸플레이스 타깃 층인 2030 젊은 고객들의 관심도가 높다.


여름철 무더위를 겨냥한 ‘아이스보틀’은 투명한 유리와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의 장점을 결합한 트라이탄 재질로 만들어 내구성을 높인 제품이다. ‘더블월글라스’는 유리를 이중으로 겹친 구조로 일반 컵보다 음료의 시원함이 더욱 오래 유지된다. 지난 해 강렬한 레드, 블랙 컬러로 인기를 끈 ‘장우산’은 올해 고양이의 다양한 포즈를 담아 다시 한 번 여성 취향에 맞췄다.


디자이너 고태용의 감성적인 고양이 디자인을 녹인 ‘캣티튜드 라인(Cattitude Line)’ 기프트 카드 3종도 추가 출시했다. 이는 ‘투썸 모바일 앱’에서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한 온라인 선불카드다. 오는 27일까지 해당 카드를 구매하면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테마의 기프트 카드를 지속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담아 유명 디자이너와 함께 이번 여름 한정 MD를 기획했다”며 “매력적인 디자인과 함께 높은 기능성까지 갖춰 여름철 꼭 구입해야 할 MD상품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SPC그룹, 캐릭터 피규어 음료 ‘보툰’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음료 용기 뚜껑에 블록 형태의 캐릭터 피규어를 적용한 신개념 음료 ‘보툰(Botoon)’을 출시했다.


‘보툰(Botoon)’은 ‘보틀(bottle, 음료병)’과 ‘카툰(cartoon, 만화)’을 조합한 이름으로 ‘보틀 위에 올린 카툰’이라는 의미다. 쉽게 버려지는 음료 용기 뚜껑을 레고(Lego)처럼 자유롭게 쌓거나 분리할 수 있는 블록 형태의 캐릭터 피규어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보툰은 매년 새로운 캐릭터와 협업한 블록 피규어를 한정판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첫 협업 캐릭터는 애니메이션 ‘슈렉’에 등장하는 슈렉(믹스베리 맛), 진저맨(사과 맛), 장화신은 고양이(트로피칼 맛) 등 3가지다.
 
보툰은 전국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일부 매장 제외)에서 판매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보툰은 상큼한 과일음료에 캐릭터 토이를 적용해 카툰 블록을 쌓고 모으는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