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대상웰라이프, 동원F&B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웰라이프, 암환자 영양조절 전문식품 '뉴케어 오메가'


국내 암 경험자가 150만 명에 육박한 가운데, 암환자의 영양 상태와 식단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반적인 식사를 섭취, 소화하기 어려워 특수한 영양 섭취가 필요한 암환자의 식단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암환자용 균형영양식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특수의료용도식품에 질환명 표기가 가능하게 관련법이 개정되면서 질환에 따라 환자에게 보충이 필요한 영양소를 더 포함하거나 적게 섭취해야 할 영양소는 제한하는 등 환자의 영양상태와 필요성분에 따른 맞춤형 환자영양식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암환자의 경우 사망원인 중 20~50%가 암 자체보다는 영양불량과 관련있다는 보고가 있을 정도로 영양관리가 중요하다. 항암치료 시에는 저하되는 면역력을 개선하고, 체중감소와 체질량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암환자에게 특화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 이에 따라 암환자의 영양과 식이조절을 위한 암환자 전문 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대상 건강사업부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 오메가'는 암환자의 영양조절을 위한 전문식품이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영양소가 균형 잡힌 비율로 구성돼 있으며 1캔 당 단백질을 약9g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사람에 비해 최대 2배 가량 많은 단백질을 필요로 하는 중증 환자에게 더욱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비타민 13종, 무기질 14종 등 각종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균형 있는 영양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원활한 신진대사와 혈행개선, 뼈의 형성을 돕고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와 암 발병시 요구량이 증가하나 체내에 스스로 합성되기 어려운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 아르기닌을 함유해 면역조절, 항산화 작용, 항동맥 경화성 작용 등 다양한 효능을 더했다. 아르기닌은 건강이상, 수술 및 외상, 질병 등이 발생할 경우 체내 요구량이 증가해 식사나 음료 등을 통해 추가적인 공급이 필요한 아미노산이다.
 
뿐만 아니라, 유당이 들어있지 않아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유당불내증이란 유제품에 포함된 유당을 소화하지 못해 배탈이나 설사가 나는 증상으로, 한국인의 약 75%가 이에 해당한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와 장 내에 유익한 균의 증식을 도와주는 이소말토올리고당을 함유하고 있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배변을 돕는다.
 
'뉴케어 오메가'는 항암치료를 진행중이거나 수술 전후 영양상태 개선이 필요한 환자, 장기간 유동식 섭취가 요구되는 환자 등에게 효과적인 환자용 균형영양식이다. 이 밖에도 저작 및 연하 기능의 약화, 식욕 저하, 식이 조절 등으로 균형 잡힌 영양 관리가 필요한 일반인도 식사 대용이나 영양 보충을 위해 섭취할 수 있다.
 
제품 구매는 전국 백화점 또는 할인점 대상웰라이프 매장과 온라인 오픈마켓,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 통신판매 등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판매처와 제품 관련 내용은 고객상담실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동원F&B, 얼려먹는 자연 원물 간식‘자연한입 ICE 망고’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껍질을 벗겨 통째로 얼린 망고 원물 간식, ‘자연한입 ICE 망고’를 출시했다.
 
‘자연한입 ICE 망고’는 식감이 쫀득한 망고를 엄선해 껍질을 벗겨 냉동한 제품이다. 얼려진 상태로 막대기에 꽂혀있어 막대 아이스크림처럼 먹거나, 믹서기에 갈아 쉐이크로 즐길 수 있다. ‘자연한입 ICE 망고’는 100% 망고 원물만을 활용했으며 첨가물이나 감미료를 넣지 않았다.
 
동원F&B 관계자는 “지난 5월 출시한 ‘자연한입 ICE 고구마’에 이어 새로운 냉동 원물 간식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파인애플, 파파야 등 다양한 원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연한입 ICE 망고’의 가격은 120g에 1980원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