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하강지기자] 충북 옥천군(군수 김영만)은 ‘옥수수군과 감자양의 만남 축제’가 오는 17일부터 이틀간 옥천군 안내면 일원에서 열린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옥수수 따기, 감자 캐기, 달걀 꾸러미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와 옥수수·감자로 만든 국수·부침개, 옥수수 보리밥 시식 등 먹을거리 장터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옥수수는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옥천의 자랑거리인 명품포도와 옻 관련 식품들을 판매하는 코너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옥수수 껍질 빨리 벗기기, 감자껍질 길게 깎기, 즉석 OX 퀴즈 등 참여프로그램을 통한 경품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품바공연, 초대가수 공연, 줌바피트닉스 공연과 함께 ‘우리동네 가수왕을 찾아라’ 등 장기자랑도 예정돼 있다.
육종진 축제위원장은 “청정고장인 우리지역에서 생산한 옥수수와 감자를 홍보하기 위해 지역주민들과 열심히 준비했다”며 “한 번도 맛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맛본 사람은 없다는 우리 고장 옥수수와 감자를 맛보러 많은 관광객이 찾아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푸드투데이's pick> 롯데제과, 카카오닙스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에 카카오 닙스를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드림카카오 닙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롯데제과(대표 김용수)가 출시한 ‘드림카카오 닙스’는 56과 72 두 종류가 있다. ‘드림카카오 닙스 56’은 드림카카오 56% 초콜릿 스위트에 카카오 닙스 8%가 더해져 카카오 함량이 총 60%에 달하는 제품이고, ‘드림카카오닙스 72’는 드림카카오 72% 초콜릿에 카카오닙스를 8% 더해 카카오 함량이 74%에 달하는 하이카카오 초콜릿이다. ‘드림카카오 닙스’ 초콜릿에는 가나산 카카오 닙스가 함유되어 있으며, 한 통당 폴리페놀 함유량이 기존 드림카카오에 비해 높아 ‘드림카카오 닙스 56’에는 960mg, ‘드림카카오 닙스 72’에는 1256mg이 들어 있다. 카카오 닙스는 카카오 열매를 원물 그대로 발효하여 로스팅한 알갱이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최근 각광받는 식품이다. 특히 ‘드림카카오 닙스’는 초코볼을 씹을 때 마치 카카오 닙스를 원물 그대로 씹는 것 같아 예술적 식감으로 소개되고 있다.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 닙스의 특장점, 특히 ‘맛있게 즐길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KGC인삼공사는 본격적인 휴가철에 앞서 여행용 홍삼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에디션’을 출시한다.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떠나다보면 건강관리에 소홀해져 자칫 휴가를 망쳐버릴 수 있다. 이에 KGC인삼공사는 소비자들이 건강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여행 필수 아이템인 건강기능식품과 가방을 콜라보해 제품화 했다.3가지 컬러(블랙/화이트/핑크)로 출시되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에디션’은 단단한 하드커버로 실용성을 더한 ‘닷 드랍스’ 여행케이스 안에 ‘홍삼정 에브리타임’ 40포를 담았으며 ‘그림왕 양치기’로 유명한 양경수 작가의 삽화 사용으로 직장인의 공감을 이끌어 낸다.‘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스틱형 포장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어 외부활동 및 여행이 잦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행 필수품으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여행 필수 아이템의 콜라보를 통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건강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홍삼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홍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