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한복판서 100만 육견인 '개고기 합법화' 집회

 

[푸드투데이 = 하강지기자] 한국육견단체협의회와 사육농민, 보신탕 업주 등 1000여명이 6일 서울 도심에서 개고기 합법화를 요구하는 ‘100만 육견인의 생존권 사수 총궐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는 개고기 합법화를 통한 생존권 보장을 요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한 회원들은 ‘동물보호단체의 만행으로 개 사육 농민 다 죽는다’, ‘동물보호로 위장한 사이비 동물보호단체는 즉각 해체하라’ 등이 적힌 피켓을 들고 ‘투쟁’이 적힌 빨간 띠를 두른 후 꽹과리를 치며 목소리를 높였다.


집회에 참석한 한 회원은 “문재인 정부는 동물보호단체와 함께 전통음식인 개고기를 없애려 하고 있다”며 “개고기 전면 합법화, 식용견·애완견 분리, 동물보호단체 해산, 유기견 보호소 지원 중단” 등을 요구하는 구호를 외쳤다.


임흥식 전국육견상인회 회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공약으로 100만 일자리 창출한다고 했는데 육견인들 생업을 보장하면 100만 일자리가 창출되는 것”이라며 “오늘 우리의 뜻을 확실히 전달하고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말했다.


집회 이후 이들은 보신각-서울시청 구간에서 상여 운구 퍼포먼스와 도심 가두시위를 진행했다.


한편, 육견협회는 최근 동물보호법 개정안을 발의한 정의당을 비롯해 청와대와 서울시청을 항의 방문하고 개고기 시장 철폐 중단 등을 촉구하는 제안서와 호소문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