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송중기.송혜교 결혼, 도미노피자.롯데칠성에 호재?

도미노피자.아이시스 8.0 모델로 활동...매출 증대 영향 미칠까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송중기와 송혜교의 갑작스런 결혼발표로 이들이 광고모델로 활동중인 제품도 화제가 되고있다.


현재 송중기는 피자배달 전문 기업 도미노피자에서 대표적인 남남 커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박보검과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도미노피자는 배우 송중기와 박보검이 자사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증대에 기여하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 긍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송중기는 박보검과 2년 연속으로 도미노피자의 모델로 제품 소개와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피자업계는 미스터피자의 악재로 매출이 주춤한 상황에서 광고모델인 송중기의 결혼이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송혜교가 모델로 활동중인 롯데칠성의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8.0'도 송혜교의 결혼을 반기고 있다. 이 제품은 송혜교를 모델로 기용하고 광고에서 건강하고 생기있는 몸에 핑크빛이 도는 사실을 연결해 아이시스8.0이 신체에 핑크빛 생기를 채워준다는 이야기와 핑크색이 주는 발랄함을 전달해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해에는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PPL(Product Placement)로 참여해 아이시스8.0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아이시스8.0은 극 중에서 물과 자원이 부족한 가상의 공간 우르크에서 구호 물품으로 등장해 극한의 환경 속에서 지쳐가는 사람들의 생기를 되찾아 주는 역할을 했다.


그 결과 아이리스 8.0은 이야기 흐름을 해치지 않는 자연스러운 PPL 사례로 평가받았으며, 아이시스8.0은 태양의 후예가 방영된 2016년 2월 2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매출이 전년 대비 55% 정도 성장했으며 1월부터 3월까지의 매출은 약 35% 정도 증가한 바 있다.


광고업계 관계자는 "톱스타와 톱스타의 결혼은 싱글일 때 보다 시너지 효과에 가정적인 이미지를 추가하며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다"면서 "현재 광고계약중인 브랜드들은 송중기와 송혜교의 결혼으로 수혜를 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작년 하이트진로와 동원F&B 등의 모델로 활동한 송중기는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6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송중기는 공유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