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츄럴엔도텍 후원 여성 공감 콘서트 '여전히 아름다운지' 성료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이 후원한 여성 공감 콘서트 ‘여전히 아름다운지’가 지난 27일 서울 백암아트홀에서 열리며 갱년기 증상으로 힘들어하는 여성들과 함께 호흡하고 공감대를 넓혀나가는 내용으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 1월에 시작하여 4회째를 맞은 여성 공감 콘서트는 일상에 지친 이 시대의 여성들에게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고 갱년기에 지친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회가 거듭될수록 시민들의 관심이 뜨겁게 몰려 이번 서울 콘서트는 전 좌석이 매진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방송인 김생민의 사회로 진행된 여성 공감 콘서트 1부에서는 권오중 박사의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여성의 신체 변화와 갱년기 증상 및 여성 건강 관리 방법’에 관한 강연은 물론 쇼호스트 유난희씨가 출연해 자신의 경험담을 공유했다. 특히 유난희씨는 백수오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갱년기 증상을 극복했다고 말해 주목을 받았다. 강연으로 이뤄진 1부에 이어 2부에서는 가수 홍진영의 축하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콘서트에 참석한 경기도 안양시에 사는 서희옥씨(47세, 주부)는 “얼굴이 화끈거리고 밤에 잠을 자기가 어려운 것이 단순한 피로감 때문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갱년기 증상이었다”면서 “갱년기에 대한 막연한 걱정이 있었는데 오늘 콘서트를 통해 갱년기 극복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얻었고 나도 갱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