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너시스BBQ 다시 윤경주 체제...이성락 사장 돌연 사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기습 가격인상으로 여론의 반발을 산 제너시스BBQ 이성락 사장이 취임 3주 만에 돌연 사임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성락 사장은 전날 회사에 사표를 제출하고 자리에서 물러났다. BBQ 측은 사임 이유에 대해 '개인 사유'라고 밝혔다.

이 전 사장은 1985년 신한은행에 입사해 2009년 신한은행 부행장, 2011년 신한아이타스 대표이사를 거쳐 2013년 신한생명 대표이사를 역임했고 지난 3월 20일 제너시스 BBQ 그룹 지주사 제너시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했다.

이달 1일 이 전 사장은 제너시스 BBQ 프랜차이즈 사업 핵심 주체인 패밀리(가맹점) 발전을 위해 최고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제너시스 BBQ 사장으로 취임했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치킨값 인상 논란과 공정거래위원회 조사 등으로 부담을 느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BBQ는 앞서 지난달과 이달 초 두 차례 가격을 인상했다가 비난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여기에 최근 공정위가 가맹사업법 위반 혐의로 조사에 나서는 등 압박이 가해지자 결국 지난 16일 가격인상을 철회하기에 이르렀다.

한편, 제너시스BBQ는 윤홍근 제너시스 회장의 동생인 윤경주 제너시스 대표이사 사장이 다시 이끌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