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돈자조금, 캠핑 페스티벌 2차 참가자 모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돈농가 비영리단체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병규 위원장)가 내달 8일과 9일, 양일간 강원 고성에 위치한 삼포해수욕장 솔밭 캠핑장서 열리는 한돈 캠핑페스티벌 “한돈과 함께 미리 떠나는 여름휴가” 참가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에게 우리돼지 한돈의 영약학적 우수성과 맛을 널리 알리고, 여름철 한돈의 소비를 활성화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4일 성황리에 개최된 연천 캠핑페스티벌 ‘한돈 먹Go! 캠핑 가Go!’ 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캠핑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돼지 한돈을 주재료로 한 한돈 캠핑 요리 경연대회도 치러진다. 요리전문가의 현장 즉석 심사를 거쳐 수상한 팀에게는 모두 100만원 상당의 국산 돼지고기 판매사이트인 한돈몰 이용권을 지급한다. 한돈자조금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캠핑에서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우리돼지 한돈을 활용해 손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한돈 레시피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전문 포토그래퍼의 사진 촬영, 게릴라성 레크리에이션 등 캠핑장의 흥을 돋울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또 참가자들에게는 한돈의 캐릭터인 한도니를 형상화한 기념품을 증정 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첫날 8일 저녁 삼포 해변에서는 여름철 바닷가 캠핑의 낭만과 정취를 즐길 수 있는  ‘미드나잇 피크닉’ 콘서트가 진행된다. 도끼, 더콰이엇 등 유명 힙합퍼들과 장미여관 등의 출연이 예정 돼 있다.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소비자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전달하고자 기획됐다"며 "한돈자조금은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다양한 현장에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