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현장] ‘서울에서 한방’ 제천시, 광화문광장서 한방엑스포 성공 기원

이시종 충북도지사 "국민의 120세를 책임지도록 할 것"

 


[푸드투데이 = 김병주, 최윤해기자] 한방의 도시 충북 제천시(시장 이근규)가 1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이하 한방엑스포)’ D-100 성공다짐대회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엑스포 조직위 공동위원장인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이용걸 세명대학교총장, 집행위원장인 이근규 제천시장, 오제세·권석창 국회의원, 유인태 전 국회의원, 황성연 재인 충북도민 회장, 이홍기 한국농축산연합회 회장 등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한방엑스포 D-100 성공다짐대회는 엑스포 홍보 및 한방바이오, 천연물 산업의 가치와 우수성을 소개하고 엑스포 행사 성공을 위한 축하공연 및 홍보 퍼레이드 전개 등으로 이뤄졌다.


행사는 부대행사와 식전행사에 이어 공식행사, 식후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부대행사는 홍보관 운영(SNS 홍보 이벤트 등) 및 족욕 및 이혈침 체험 등 체험관 운영, 식전행사는 비트박스와 탭댄스 등으로 꾸며진 축하공연과 엑스포 홍보영상 상영으로 꾸려졌다.

공식행사는 사회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엑스포 사무총장 경과보고, 공동위원장 대회사 및 제천시장 환영사, 참석 내빈 축사, 명예 홍보대사 위촉, 성공기원 깃발 퍼포먼스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엑스포 성공을 기원하는 도내 시·군 및 국내외 자매도시의 깃발 퍼포먼스는 한방엑스포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으로 참여한 인원들에게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식후행사로는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는 퍼레이드로 장식했다. 깃발 및 박달어와 금붕어 캐릭터를 활용한 퍼레이드는 참가인원 모두가 다 함께 즐기고 또 한방엑스포를 홍보하는 시간이 됐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이날 행사에서 “충북에서는 바이오산업을 대한민국에서 가장 앞서가면서 세계에서도 뒤쳐지지 않도록 육성해가고 있다”고 힘있게 말했다.

이어 “오송을 중심으로 신약바이오, 제천을 중심으로 한방바이오, 괴산을 중심으로 유기농바이오, 옥천을 중심으로 의료기기바이오, 충주를 중심으로 당뇨바이오 이 5가지의 5각 벨트를 통해 바이오산업을 육성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한방엑스포는 가장 전통적인 것으로 가장 미래적이다”라며 “충북은 미래 먹거리를 한방바이오에서 찾아보자는 목적으로 한방바이오를 통해 5000만 국민들의 건강을 충북에서 책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산업창조시장을 석권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의 발판을 충북과 제천에서 확실하게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제천출신으로 올해 두 번째 환갑을 맞이한 김엄곡 할머니(121세)처럼 장수하는 도시, 70세 80세가 한창 좋은 나이가 되는 도시 ‘제천’에서 국민의 120세를 책임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충북도와 제천시 공동으로 '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 산업으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