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SPC삼립, 던킨도너츠, 켈로그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삼립, '빚은' 여름 떡 제품인 '꽁꽁세트'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여름에 먹기 좋은 떡으로 구성된 '꽁꽁 세트 2종'을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꽁꽁A세트'는 증기로 쪄서 촉촉한 식감이 특징인 '부드러운 찜 케익 2종'과 경기도 이천쌀로 만든 '이천 발효증편', '꽁꽁B세트'는 쑥을 가득 넣어 입 맛을 돋우는 '쑥향 가득 설기'와 '부드러운 찜 케익 2종'으로 구성됐다.


'이천 발효 증편'은 빚은 고유의 기술을 이용해 막걸리로 발효시킨 떡으로 무더운 여름철 쉽게 상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쑥향 가득 설기'에 들어간 여름 쑥은 식욕을 증진하고, 소화를 촉진해 여름철 즐겨 찾는 식재료다.


SPC삼립은 '꽁꽁세트' 출시를 기념해 6월 한 달 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국 빚은 매장에서 '꽁꽁세트' 구입시 식혜나 수정과 중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빚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꽁꽁 세트’는 간식으로도 좋지만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라며, “속이 편하면서도 입맛을 돋우는 '빚은' 여름 떡 제품과 함께 무더운 여름철을 건강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던킨도너츠, ‘콜드브루 커피’

던킨도너츠가 여름을 앞두고 콜드브루 커피 4종을 출시한다. 던킨의 콜드브루는 차가운 물에 15시간 이상 추출해, 부드럽고 은은한 맛과 향이 오래 지속돼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던킨 콜드브루는 차가운 물만 더해 콜드브루 고유의 부드럽고 풍부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신선한 우유를 넣어 더 부드러운 ‘콜드브루 라떼’, 여기에 달콤한 꿀을 더한 ‘콜드브루 허니라떼’로 만날 수 있다.


또,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콜드브루 사이즈 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중 콜드브루 커피 스몰 사이즈 주문 시, 레귤러로 사이즈 업 혜택을 제공한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지난해 일부 직영점에서 콜드브루 커피를 테스트 판매한 결과 좋은 반응을 얻어 전국 점포에 정식 출시하게 됐다”며 “무더운 여름, 차갑게 내려 더욱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던킨의 콜드브루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켈로그, ‘리얼 그래놀라 트리플 빈’
 
농심켈로그가  슈퍼푸드인 귀리 등을 활용해 곡물의 진한 고소함이 가득한 그래놀라에 병아리콩, 검정 약콩, 완두콩 등 몸에 좋은 3가지의 콩을 더해 담백한 맛과 영양을 강화한 프리미엄 시리얼 ‘리얼 그래놀라 트리플 빈’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리얼 그래놀라 트리플빈’은 국내 웰빙 트렌드 시장이 날로 커가는 가운데 풍부한 영양을 함유한 다양한 종류의 콩을 넣어 맛과 영양 2가지 측면을 모두 강화한 제품이다.  우유보다 5배나 많은 칼슘을 함유한 병아리콩  식물성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검정 약콩  식이섬유가 풍부한 완두콩 총 3가지의 콩을 동글동글한 원재료 그대로 담아 담백한 맛과 바삭한 식감, 고소한 풍미를 높여 그래놀라와의 완벽한 조화를 완성했다.


농심켈로그 최혜미 마케팅 과장은 “달콤한 맛의 시리얼을 선호했던 예전과 달리 최근 일본에서도 콩과 곡물의 진한 영양을 활용한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는 등 짭짤하고 감칠맛이 도는 시리얼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며 “새롭게 선보인 ‘리얼 그래놀라 트리플 빈’은 슈퍼 푸드와 건강한 콩의 조합으로 풍부한 영양은 물론 담백하고 고소한 맛까지 강화한 제품으로 색다른 매력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그래놀라는 북미에서부터 아침식사로 유명해지기 시작한 제품으로 귀리, 밀과 같이 몸에 좋은 여러 가지 곡물과 각종 견과류를 꿀에 넣고 오븐에서 바삭하게 구워내어 곡물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살린 건강한 시리얼이다. 최근 북미, 유럽, 일본 등의 건강 및 영양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