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식품 신산업 활성화.일자리 창출 대국민 대상 규제개혁 과제 특별공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스마트팜, 식물공장 등 농식품 분야 신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1일부터 20일까지 농림축산식품산업분야 규제개혁 과제 특별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공모는 농식품 분야 창업 및 일자리 확충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적극 발굴하고 선제적으로 정비하기 위한 것으로 농업인 뿐만 아니라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농식품 소속․유관 15개 기관 및 농식품 관련 단체․협회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별공모는 농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와 규제개혁신문고(www.better.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농식품부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도 건의할 수 있다.

특별공모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우수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사례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공모기간 내 접수된 과제들을 대상으로 건의내용의 구체성․독창성․효과성에 대한 농식품부 규제심사위원회 평가 등을 거쳐 9월 중순경 사례금(A등급 : 100만원, B등급 : 50만원, C등급 : 30만원)이 지급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수요자의 입장에서 농식품 분야 신산업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