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대상 청정원, 동원F&B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 대상 청정원, 소비자 취향 맞춘 4가지 '맛', 햇살담은 간장


대상 청정원이 취향 따라 맛으로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햇살담은 간장’ 브랜드를 리뉴얼해 선보이며 간장 시장 판도를 뒤흔들 것을 예고했다.

이번 리뉴얼은 간장 선택에 ‘맛’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 소비자 중심의 새 패러다임을 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 같은 콘셉트는 간장 구매 시 정확한 제품 정보가 부족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자는 데서 착안했다.

소비자들은 기존 간장 제품 구매 시, 이해하기 힘든 제품명과 소구점들로 인해 선택에 어려움을 느껴왔다. 이에 맛을 연상해 취향에 맞는 제품 하나만 고르면 어떤 요리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선택 기준에 차별화를 둔 것이다.

새로 선보이는 ‘햇살담은 간장’이 맛에 더 집중한 것은 발효 명가 대상의 노하우가 뒷받침 됐기에 가능했다. 100% 자연숙성한 발효양조간장에서 한층 더 맛을 강조해 ‘깔끔한 맛’과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깔끔한 맛’은 발효 다시마를 기본으로 사용, 두 번 숙성해 간장 본연의 깔끔한 감칠맛을 냈다. ‘깊고 풍부한 맛’은 쇠고기 육장과 어장으로 맛을 내 단맛과 감칠맛이 풍부하게 조화된 맛이 특징이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간장을 선택할 때는 맛이 연상되지 않아 어렵고 요리에 사용할 때는 메뉴와 어울리는지 연상이 안돼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맛’을 기준으로 제시해주니 선택과 활용이 쉬워졌다는 긍정적 평가가 많았다”며 “새롭게 리뉴얼한 ‘햇살담은 간장’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간장 선택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편리하게 요리에 활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은 주력제품인 양조간장 ‘깔끔한 맛’과 ‘깊고 풍부한 맛’ 외에 양조 진간장 ‘진한 맛’과 ‘진한맛 플러스도 있다. 가격은 1.7L 기준 1만1900원(깔끔한 맛∙깊고 풍부한 맛), 8300원(진한 맛), 8900원(진한맛 플러스)이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가까운 할인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동원F&B, 프리미엄 스낵형 맛살 '리얼 스틱' 2종
 
동원F&B가 프리미엄 스낵형 맛살, ‘리얼 스틱’ 2종(리얼 크랩스틱, 리얼 치즈스틱)을 출시했다.
 
‘리얼 스틱’ 2종은 싱글족 맞춤형으로 출시된 프리미엄 스낵형 맛살이다. 기존의 묶음형 맛살 제품들과 달리 낱개로 포장돼 있으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 ‘혼술’용 안주나 간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리얼 스틱’ 2종은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맛살에 각각 게살과 치즈를 더했다. ‘리얼 크랩스틱’은 알래스카 청정 해역에서 잡은 자연산 명태 연육에 국내산 붉은 대게살을 넣어 진짜 게 맛을 느낄 수 있다. ‘리얼 치즈스틱’은 고급 체다 치즈를 더해 고소하고 부드럽다.
 
‘리얼 스틱’ 2종의 가격은 25g 1개에 1000원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