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동원F&B, 샘표, 생활맥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 동원F&B, ‘자연한입 ICE 고구마’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껍질을 벗겨 통째로 얼린 고구마 원물 간식, ‘자연한입 ICE 고구마’를 출시했다.
 
‘자연한입 ICE 고구마’는 100% 국산 고구마를 오븐에 구운 뒤 냉동한 제품이다. 얼린 상태 그대로 아이스크림처럼 먹거나 전자레인지로 데워서 즐길 수 있다.
 
‘자연한입 ICE 고구마’는 저온 숙성을 통한 당도 조절 과정을 거쳐 고구마 본연의 단맛이 더욱 깊다. 껍질을 벗기고 한입 크기로 잘라 먹기 간편하며 감미료나 첨가물을 넣지 않아 믿고 먹을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철에 온 가족이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원물 간식”이라며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맞으며 바쁜 일상 속에 든든한 아침식사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자연한입 ICE 고구마’의 가격은 120g에 3480원이다.


■ 샘표, '우리엄마 고추장 멸치볶음' 
 
샘표(대표 박진선)가 고추장 양념의 반찬 통조림 ‘샘표 우리엄마 고추장 멸치볶음’을 새롭게 선보인다.
 
‘샘표 우리엄마 고추장 멸치볶음’은 100% 국내산 멸치만을 엄선해 태양초 고추장 양념으로 매콤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아몬드 슬라이스와 호박씨를 함께 볶아 고소한 맛과 씹는 즐거움을 살렸다.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캠핑, 여행, 나들이 등 야외 활동에서도 간편하게 멸치볶음을 즐길 수 있다. 기격은 50g 한 캔에 2600원이다.
 
샘표는 기존의 ‘샘표 우리엄마 고추장 고기볶음’에 이어 이번 신제품 고추장 멸치볶음을 신규 출시하며 매콤한 반찬 통조림 라인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임현미 샘표 통조림 마케팅 담당자는 “반찬은 한국 고유의 식문화다. 샘표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한국식의 다양한 집 반찬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샘표 우리엄마 반찬 통조림은 ‘샘표 우리엄마 고추장 멸치볶음’ 신제품을 포함해 깻잎, 장조림 등 총 12종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 생활맥주, 4번째 콜라보레이션 수제맥주 ‘걸작IPA’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4번째 콜라보레이션 맥주 ‘걸작IPA’를 11일 첫 선을 보인다.
 
수제맥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더욱 활발한 로컬브루어리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는 생활맥주가 선택한 4번째 로컬브루어리는 독일 뭰헨 공대에서 양조학을 전공한 정통파 브루마스터 권경민씨가 있는 바이젠하우스였다. 바이젠하우스는 충남 공주에서 2003년부터 양조를 시작한 로컬브루어리로 최근 자체 레시피로 특허를 충원해 수제맥주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는 “수제맥주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원료, 양조장, 브루마스터라고 생각한다. 특히 브루마스터는 맥주제조 전 공정 컨트롤을 통해서 최상의 맛을 유지하면서 모든 매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키”이라며, “그런 이유에는 권경민 실장이 있는 바이젠하우스와 함께 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수제맥주 ‘걸작IPA’를 만든 바이젠하우스 권경민 브루마스터는 “걸작 IPA는 몰트의 달콤함과 홉의 쌉살함, 이 둘의 균형 잡힌 맛이 강조된 IPA이다. 특히, 홉 아로마가 지닌 씨트러스, 파인, 꽃, 열대과일 향의 조화를 전달하기 위해 양조과정에서 세심한 부분까지 노력을 기울였다”며, “각 홉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향부터 홉이 한 곳에 어우러진 향까지 느낄 수 있는 섬세함이 강조된 IPA이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