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양사협회, '유아 우유마시기 습관 길러주기 사업’실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임경숙)는 농협경제지주·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5~7세 유아 1만1550명을 대상으로 ‘2017년도 유아대상 우유마시기 습관 길러주기 사업’을 실시한다.


식습관 형성기인 유아에게 ‘몸 튼튼! 마음 튼튼! 우리 우유교실’을 통해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우유의 영양학적 우수성에 대해 흥미롭게 알려줘 우유에 대한 친밀감을 형성시키고 우유를 마신 날 스티커북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활동으로 우유마시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된다.

2008년부터 실시해 온 본 사업은 유아의 눈높이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었다는 점에서 참여 교사 및 학부모의 호응도가 매우 높고 사업 완료 후에도 유치원·어린이집에서 자체적으로 우유 영양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영양사협회에서는 아이들이 우유에 대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동물을 주인공으로 한 우유동화 및 연령별 수준을 고려하여 세분화한 워크북 등 보다 체계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유치원·어린이집에서의 우유 영양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사업에 참여할 유치원·어린이집을 12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영양사협회 홈페이지(www.dietitian.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