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롯데칠성, 제일제면소, 잠바주스, 아웃백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칠성 릴렉스 음료 ‘스위트 슬립’

롯데칠성음료가 달콤한 휴식과 숙면을 위한 릴렉스 음료 ‘스위트 슬립’ 250ml 캔을 선보인다.


스위트 슬립은 최근 식음료를 포함해 침구, 의류, 목욕용품 등 숙면 시장의 성장과 함께 질 좋은 휴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에 주목하고 일상의 스트레스로 지쳐있는 현대인들을 타깃으로 선보이는 릴렉스 음료다.


이 제품은 향긋한 허브향과 달콤한 복숭아향이 조화를 이룬 탄산음료로, ‘스트레스는 가라! 달콤한 휴식과 숙면을 위한 나만의 힐링 비결, 스위트 슬립!’이라는 콘셉트로 출시됐다.


스트레스 및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 아미노산인 ‘L-테아닌’ 200mg과 로즈힙, 레몬밤, 캐모마일 총 3종의 허브추출물 뿐만 아니라 비타민 B군(B3, B5, B6), 자일리톨 등 총 8가지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잠들기 전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게 칼로리도 0 kcal 인 점도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스위트 슬립은 주 원료인 L-테아닌을 포함해 8가지 성분이 들어있고 칼로리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릴렉스 음료로 숙면을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적극 추천한다”며, “스위트 슬립을 통해 초기 단계인 숙면 음료 시장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리딩 제품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제일제면소, ‘메밀정찬(正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여름을 맞아 ‘메밀정찬(正餐)’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셰프가 직접 개발한 제일제면소만의 ‘生메밀칼국수면’을 사용해 메밀면 특유의 담백함과 칼국수 면의 쫄깃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냉(冷) 메밀칼국수’는 살얼음을 동동 띄운 시원한 육수에 청양고추를 넣어 개운한 맛을 더했으며, ‘비빔 메밀칼국수’는 양파와 고기를 볶아 만든 특제양념에 짭조름한 장조림과 새콤한 무초절임, 메밀순을 올려 매콤하게 즐기는 메뉴다. 두 메뉴 모두 단품 뿐만 아니라 메밀칼국수와 잘 어울리는 녹두전 또는 감자만두 등을 포함한 차림상 구성으로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제일제면소 관계자는 “예로부터 메밀은 차가운 성질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더위를 식히기 위해 먹는 대표적인 여름철 음식”이었다며, "제일제면소 메밀정찬으로 여름철 별미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잠바주스, ‘주스 크러셔’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여름을 앞두고 ‘주스 크러셔’ 6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6종은 ‘허니 애플’, ‘청포도 레몬’, ‘파인 코코넛’, ‘밀크 초코’, ‘스트로베리 요거트’, ‘레몬 요거트’로 얼음이 씹혀 가볍고 청량감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허니 애플’은 사과에 달콤한 꿀을 더해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으며, ‘청포도 레몬’은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함유된 새콤한 생레몬과 청포도를 함께 블렌딩해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파인 코코넛’은 열대과일 파인애플과 코코넛을 넣어 상큼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우유를 활용한 부드러운 ‘밀크초코’, 플레인 요거트에 딸기, 레몬을 각각 블렌딩한 ‘스트로베리 요거트’와 ‘레몬 요거트’를 출시한다.


잠바주스는 ‘주스 크러셔’ 6종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스 크러셔’를 구입 후 SNS에 인증샷을 남기고 3가지 태그(#잠바주스, #주스크러셔, #juice crusher)를 모두 달면 추첨을 통해 고객 20명에게 오리지널 내한공연인 뮤지컬 ‘시카고’ 티켓(1인당 2매)을 증정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일찍 찾아온 더위로 가볍고 청량감이 있는 음료를 찾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잠바주스의 ‘주스 크러셔’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웃백, 생과일 홈메이드 자몽주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엄선된 자몽을 직접 갈아주는 ‘아웃백 생과일 홈메이드 자몽주스’를 계절한정으로 선보인다.


아웃백의 생과일 홈메이드 자몽주스는 물 한 방울 섞이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100% 생과일 주스로 주문 즉시 홈메이드 방식으로 갈아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웃백 자몽주스에 사용되는 루비레드 자몽은 기후와 토질이 우수한 미국 플로리다 지역에서 재배해 껍질이 얇고 과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매년 2-3월 뜨거운 햇빛을 충분히 받아 높은 당도를 지닌 제철 과일로 수입과일 중에서도 인기가 좋다.


특히 아웃백 자몽 주스에 사용되는 붉은 빛의 루비 자몽은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해 피부미용에도 좋다.


아웃백 생과일 홈메이드 자몽주스의 가격은 한 잔당 6700원이며, 세트메뉴 주문 시 함께 제공되는 에이드에 천 원만 추가하면 주문할 수 있다.